한 권으로 끝내는 덧셈 뺄셈 - 수 세기와 덧셈 뺄셈 한 권으로 끝내는
김수현 지음, 전진희 그림 / 카시오페아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7세. 조금씩 입학 준비를 해주고 싶던 중에 알게 된 #한권으로끝내는처음수학

'카시오페아'의 '느리지만 꾸준히, 조금씩 야금야금, 성장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의미의 출판사 이름처럼 아직 미숙하고, 느릿느릿한 7세들에게 기본기를 탄탄하게 하여 자신감을 주기 충분한 교재를 만나게 되어 다행스러웠다.

ㅡ수 감각 향상

책은 눈과 귀 등 감각 기관이 보거나 듣는 즉시 이해하는 '감각 인지'를 바탕으로 하여 한글 사용을 최소화한 형태이다. 그래서 한글을 혼자 읽지 못하는 아이들도 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책이다.

ㅡ 현장 경험과 교과 과정이 녹아든 교재

《한 권으로 끝내는 처음 수학 ① 수 세기와 덧셈 뺄셈 》은 15년 차 초등 교사이자 두 아이 엄마인 김수현 선생님이 쓰신 책으로 차근차근 따라가다보면 기초 수학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ㅡ한권 끝 계획표로 활용도 상승

스스로 공부 내용을 확인하며 날짜를 적고, 오늘 공부를 마치면 그날의 기분을 표시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공부 확인은 신남 / 설렘 / 기쁨 중 하나를 고르면서 기분 좋게 공부를 마무리할 수 있다.

ㅡ하루 10분 습관 형성

형아가 공부할 때마다 옆에서 항상 궁금해하던 동생이 자신만의 교재로, 짧은 시간이지만 책상에 앉아 있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30일 간 꾸준히 공부하면서 학습의 기초를 잡아갈 수 있다.


아직 운필력이 부족한 아이들이 연필을 잡고 조심조심 따라쓰며 운필력도 키워갈 수 있다. 1~50까지 수 세기, 받아 올림과 받아 내림이 없는 덧셈과 뺄셈, 모으기와 가르기를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다.

입학 앞두고 조바심 내는 마음보다는 #한권으로끝내는처음수학 으로 꾸준히 조금씩 실력을 쌓으며 성취감을 만끽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아이가 30일 간 꾸준하게 공부하여 맨 마지막 페이지에 학사모를 쓴 거북이 그림이 그려진 '참 잘했어요!' 상장을 받으면 당장이라도 초등학교 입학할 자신감이 생길 것 같다.

입학을 앞둔 7세에게 추천하는 교재이다.

#한권으로끝내는처음수학 #김수현 #카시오페아 #초등입학준비 #초등입학 #7세추천교재 #한권으로끝내는1학년처음공부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