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르베 튈레의 색칠 수업 ㅣ 에르베 튈레 수업 시리즈
에르베 튈레 지음 / 종이나라 / 2020년 9월
평점 :

아이 엄마라면, 미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에르베 튈레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것이다.
에르베 튈레는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점, 선, 도형을 칠하면서 그림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하는 작가다.
또 에르베 튈레의 책은 보는 아이들에게 직접 질문을 던지고 체험을 유도하게 하면서 직접 말을 건다.
그래서 보는 내내 오~ 어? 꺄르르~ 라는 감탄사가 나도 모르게 나오게 된다.
이번에 종이나라에서 색칠수업 책이 나왔다.
나의 어릴때 동반자 종이나라와 아이가 요즘 좋아하는 에르베 튈레의 콜라보랄까.
크로쓰!!!

책이 굉장히 두껍다.
책 속은 거의 흑백으로 되어있는데 그만큼 모든 그림을 색칠 할 수 있게 되어있다.
종이 자체도 꽤 두꺼워서 아이는 색칠도구를 물감으로 선택했다.

이 책도 에르베 튈레의 다른 책들처럼 독자에게 말을 건다.
“색깔을 칠해볼까? 색깔을 섞어보자!”
“우주 비행사는 어떤 색이 어울릴까?”
“레몬들은 어떤 색인지 마음껏 상상해봐!”
“코끼리는 무슨 색일까?”

기본적인 색의 원리부터 시작해서 고정관념을 깨고 상상력을 뽐낼 수 있도록 유도한다.
예쁜 그림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그림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담아 아이들이 자유로운 상상으로 그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한다.
색칠해보면서 아이와 색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색칠을 다 하고 난 후에는 색이 합쳐져서 어떤 색이 되었는지 이야기도 나누고 어떤 색이 가장 좋은지도 물어보았다.

미술로 육아를 하는 엄마들은 스케치북에 직접 그림을 그려서 아이에게 색칠하게 하거나,
그림을 놓고 다양한 대화를 나누던데,
이 책은 멘트도 책에 다 나와있어서 읽어주기만 하면 되고, 그걸 토대로 아이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니 걱정이 없다.
물감으로 색칠하니 다음장을 넘기고 싶을때 다 마르지 않아서 힘들었는데,
이왕이면 크레용이나 색연필을 추천하는걸로.
미술로 아이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싶을때는 에르베 튈레의 색칠수업만한게 없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