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항공승무원 중국어 - 항공사에서 가르치는 항공승무원 업무중국어
조승좌 외 지음 / 아마존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부터 조금씩 새롭게 공부해보자고 달려든게 중국어입니다. 사실 작년이라고도 말을 하기가 부끄러운것이 아주 오래전에도 하려고 시도했다가 안하다가 하다가 안하다가 머 이런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작년부터 조금씩 노출을 시작했고, 올해도 여전히 매일 빼먹지 않고 조금씩 노출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한마디가 들려서 알면 기쁘다가도 다른 모든 것들을 모르는 상황이 이어지는 거예요. 아마 이 상황은 당분간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엄마 중국어 공부를 조금 간단하게라도 시작하고 싶어서 보게 된 책입니다. 제목은 현장 항공승무원 중국어 입니다.

다른 책들도 많은데 이 책을 선택한 건 실용중국어라서 입니다. 저 나중에 외국 갈 때 중국항공 이용해 보고 싶어서요. 그래도 한 상황안에서 들리고 말할 수 있는 공간일 것 같아서요. 말 못해도 듣고 알아만 들어도 너무 기쁠 것 같아요!


저는 중국어를 배우는 초보 입장에서 이 책이 괜찮았어요. 실제 기내 서비스 현장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상황들이라서 비행기를 타면 이런 상황들이겠구나 생각하면서 보니 익숙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동시에 실용적인 중국어 표현들이 많았어요. 항공 중국어이지만 항공 이외에서 쓸 수 있는 단어들과 예문들도 있더라고요.


이 책의 구성은 처음에는 본문 학습을 해요. 우리가 기내에서 자주 만나는 상황들을요. 그런 다음 단어 학습이 나오는데요. 단어들이 저는 기내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쓸 수 있는 단어들이 많더라구요.

두번째는 어법 익히기라고 중국어에 보면 중간중간 단어 아닌 문법같은 것들을 설명해 주는 코너가 있어서 저에겐 정말 도움이 되더라고요.

세번째로는 연습문제가 있어요. 저는 연습문제는 풀려면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릴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는 면접 꿀팁이라고 승무원 관련한 면접에 대해서 알아두면 좋을 이야기를 실어 놓으셨더라고요.


저는 외국어 책을 볼 때 항상 음원을 꼭 들어보거든요. 음원 사이트 주소가 이 책은 뒷편에 나와있구요. 들어가시면 바로 음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고요. 들어봤는데 저는 좋았습니다. 일단 너무 길지 않아요. 본문, 단어, 예문들 읽어 주시고요. 연습문제는 1번만 읽어주시더라고요. 제가 들어 봤는데 한 챕터당 5분 이내더라구요.

좋은 이유는 초보인 제 입장에서 보자면 천천히 읽어 주셔서 따라하기 좋았어요. 처음에 천천히, 그 다음은 정상 속도로요. 계속 읽어주는 음원은 제가 따라서 할 수가 없으니 자꾸 멈춤 버튼 눌렀다가 다시 해야해서요.


승무원 되고 싶어하는 구직자분들과 현직 승무원분들에게는 외국어로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책이 나온 것 같고요. 저 처럼 초보 중국어 배우는 사람에게도 괜찮은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