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 싶지 않아
스미노 요루 외 저자, 김현화 역자 / ㈜소미미디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작품으로 유명한 스미노 요루 작가님을 포함 여러 유명한 문학 작가님들이 쓰신 단편 작품을 모은 책입니다. 책에서는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마주치는 여러 다양한 고민들과 어려움들을 작가 자신대로의 스타일로 따뜻하게 잘 풀어냈습니다. 책의 구성 또한 작가를 모르는 독자에게도 친절히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느 한 작가의 작품이 나오기 전에 간단히 10줄 내의 작가 소개 및 작가의 대표 작품들을 소개를 해주어 소설을 읽기 전에 작가에 대한 간단한 이해와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또한 소설 중간중간 한국인들이 이해하기 힘들 수도 있는 단어 같은 것들은 옮긴이인 김현화님이 책의 하단에 조그맣고 간단히 주석을 달아놓는 구성도 돋보였던 것 같습니다. 책의 편집 디자인 또한 그냥 보면 그저 그렇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꼼꼼히 보면 행간이나 자간, 서체나 들여쓰기, 양측정렬등 편집디자인적 요소를 디자인에도 관심있는 저로써도 인상깊게 보고 배웠던 것 같습니다. 책의 앞표지나 뒷표지의 디자인 또한 관심있게 보고 좋은 디자인의 요소로 배웠던 것 같습니다.

책의 소설들 줄거리 또한 현대적이기도 하고 판타지적인 요소가 많아 개인적으로 읽으면서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저만의 방식으로 고민하고 생각해보면서 읽을 수 있어서 재밌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거기에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는 아가와 센리 작가의 네가 좋아하는/내가 미워하는 세상 작품이 모순적인 생각을 하는 교사의 모습에 나라면 어땠을까 하면서 잘 몰입하여 읽었던 것 같습니다.


(출판사의 도서 협찬을 받아 저의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