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경험을 만드는 디자인 - 고객을 사로잡는 경험 디자인의 기술 UX 컬처 시리즈 3
로버트 로스만.매튜 듀어든 지음, 홍유숙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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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이라는 것은 어떻게 보면 돈보다도 중요하고 가치있는것으로도 생각됩니다.

그러한 경험에 대한 중요성과 개념, 그리고 그 경험을 고객과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 모두 상호작용하며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중요하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업이 고객에게 경험을 해주고 그 경험을 통해 기업도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은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개념하고 다르다고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 책은 경험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팔리는 디자인을 하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그런 내용인지도 모르고 저는 서평을 신청할 때 디자인이라고하는 키워드를 보고 이 책의 주제가 단순히 "디자인"인 줄 알았는데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경험"이라는 키워드가 가장 크고 중요한 주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개념도 처음에는 들어도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쉽고 간단하게 예시를 들어 설명을 해주어 저에게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이런거구나 하고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경험은 언제 어떤 분야든지 상관없이 적용될 수 있으며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여러 서적과 연구들과 같은 전문적인 자료들과 각종 사례들로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이 책을 통해 여러 가지 경제 및 다양한 분야의 경험 디자인에 대한 방법과 적용 등 많이 배우고 공부 할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무언가 여러가지를 많이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출판사의 도서 협찬을 받아 저의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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