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을 키워주는 우리 왕자 박물관 리더십을 키워주는 박물관
이유정 지음, 이윤희 그림 / 초록아이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도서명 : 리더십을 키워주는 우리 왕자 박물관

출판사 :  초록아이

글 이유정 / 그림 이윤희

 

 

리더십을 키워주는 우리 왕자 박물관.. 너무 알차고 예쁜 책을 한 권 만났어요.

왕에 대한 내용은 그래도 많이 보고 들어서 익숙한데,

왕자에 대한 내용은 사실 거의 알고 있는게 없었지요.

그런데 이 책 한 권으로 왕자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해결할 수 있었어요.

 

 

우리 왕자 박물관의 주인공은 조선의 22대 왕인 정조대왕의 세자 시절을 담고 있어요.

해가 뜨는 동쪽에 임금이 될 왕자가 살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동쪽 궁에 살고 있는 왕세자인 이산의

하루 일과를 아주 자세히 담아내고 있어요.

아주 예쁘고 선명한 색상의 그림도 아주 마음에 드네요.

그림만 보는 재미도 솔솔해요.

또한 문장 속에 대화체도 넣어 아이들의 흥미와 집중도을 높여 주어 글 읽는 재미도 주네요.

 

 

요즘 아이가 간간히 보는 대장금에 자주 나오는 밥과 반찬을 만드는 소주방이 나오니

무척이나 관심있게 보더라구요.

조청, 콩강정, 인삼정과.. 왕자가 주로 먹는 간식에 흥미를 갖더니 자기도 먹어 보고 싶다고...

또한 훈몽자회, 효경 등 왕자가 읽은 책들을 보면서 한자가 너무 많다며 옛날에 태어나지 않아서

자기는 다행이라네요.^^;

 

얼마 전에 아이 사회책에 줄곤 나오던 수원화성을 발견하고는 또 너무 반가워 했어요.

사진으로만 보다가 예쁜 그림의 수원화성과 수원화성을 이루고 있는

사대문 등 여러 가지 방어시설을 보면서 자기도 수원화성에 언제 한 번 가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그 외에도 왕의 궁전 경복궁과 우리나라의 성, 무기, 왕자로서 지녀야 할 리더십 등

다양한 볼거리와 내용들이 많아요.

 

1. 모든 일은 사람이 먼저라는 것을 잊지 말아요. 

2. 어렵고 약한 사람들을 보살펴요.

3. 위험에 처하면 먼저 앞장서요.

4. 위기를 기회로 바꿔요.

    ...

왕자로서 지녀야 할 리더십 10가지는 우리 아이가 현재 지녀야 할 리더십과

별반 다를게 없더라구요.

많은 공감을 가지게 했던 내용이었어요.

 

 

아이가 책을 받자마자 너무 좋아했어요. 열심히 그림을 보면서 집중해서 읽는 모습이 보기

좋더라구요.

특히 왕자의 간식에 관심을 두더니 독서 기록장에 열심히 왕자의 간식에 대한 내용을 써내려

가고 있어요.

 

 

조청과 콩강정이 먹고 싶다는군요. 나중에 사다가 먹어 보라고 해야 겠어요.

또한 인삼정과는 인삼은 쓴데... 그래도 꿀을 넣었으니 맛있겠지?라고 마무리..

 

예쁘고 커다한 우리 왕자 박물관, 좋은 내용이 너무 많아 박물관이라 해도 전혀 손색이 없어요.

아이 생일 선물이나 아니면 사주고 싶은 책이 있다면 초록아이의 리더십을 키워주는

우리 왕자 박물관이 참 좋을 것 같아요.

그림도 글씨도 큼직큼직하나 내용이 알차서 고학년이 보기에도 부담없을 것 같아 더욱 좋네요.

오래도록 읽고 소장하고 싶은 그런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