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힘 - 삶의 기적을 일으키는 내면의 보물창고
조셉 머피 지음, 조율리 옮김 / 다산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몇년 전 절판된 뒤, 중고서점에서 30만원 이상에 팔렸다고 한다.
얼마나 좋은 책이기에 중고책을 수십만원이나 주고 산 사람이 있었을까? 그 정도로 소장 가치가 있는 책이란 뜻이겠지.

재미있는 건 나도 수년 전에, 절판된 버전의 <잠재의식의 힘>을 분명히 읽었다는 거다.(노란색 표지가 생생히 기억난다) 그런데 내용은 하나도 떠오르지 않는다..ㅠㅠ 생각할수록 사람은 딱 자신의 의식 수준만큼만 받아들이고 살게 되는 거 같다. 책이든, 돈이든, 인생이든....

각설하고, 새로운 버전의 <잠재의식의 힘>을 읽는 내내
'하....!', '와~~', '허...!!', '이럴수가...!!' 같은 감탄이라고 할지 깨달음이라고 할지... 많이 느꼈다.

책을 읽으며 내가 '생각 없이' 아무렇게나 한 생각들이, 내 인생을 얼마나 '생각 없는' 방향으로 끌고 갔는가를 곰곰이 돌아보니 소름이 돋았다.

나는 아이 낳고 육아하면서 얼굴/인상이 엄청 많이 변했다. (결혼 전/웨딩사진과, 육아하는 7-8년 동안 찍은 사진을 비교하면, 내 얼굴이 딴 사람이 된 것처럼 완전히 달라졌다. 예뻐지고 못나지고가 아닌... 인상이 정말 완전히 바뀌었다. 좋은 쪽으로 변했는지 나쁜 쪽으로 변했는지는? 상상에 맡깁니다~ㅎ)

그렇게 겉으로, 얼굴로, 인상에 확 드러날만큼 변화가 있었던 것은.... 지난 7-8년간 내 마음(안)에, 어떠한 '생각'이 가득했기 때문이다.
이 '생각', 내가 의식하지 못한 잠재의식(안)이, 나의 얼굴, 말, 행동패턴(밖)으로 나왔고, 내 인생도 그 방향으로 흘러갔다.
(책 70p; "안에 있는 것은 밖에 있는 것과 같고, 위에 있는 것은 아래에 있는 것과 같다.")

이 책에서 말하는 '내부(마음)가 외부(현실)를 창조한다'는 진리? 법칙?을 알던 모르던, 받아들이던 거부하던, 그렇게 펼쳐진다. (나의 경험을 봐도 그렇고... 맞는 주장인 거 같다.) 저자인 조셉 머피 박사는 '이게 바로 위대한 생명의 법칙이다'라고 아예 딱 못을 박아버린다.

새벽에 읽으니 더 뇌리에 꽂히는 거 같다. (이 책은 새벽에, 해뜨기 전에 읽으면 더 좋을 거 같단 생각이든다.)
지금부터 내 '생각'을 어떻게 간수할 것인지가 관건이다.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 있으면 부정적인 현실이 펼쳐질 것이고, 긍정적이고 좋은 생각을 하면 좋은 현실이 펼쳐질 것이다. 선택은 내 몫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