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명장의 가슴 뛰는 영업이야기
박성준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오래전 나를 찾아온 보험회사 직원을 보며, 보험사원은 정말 천직이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나는 성격상 누군가에게 다가가 부탁하는 말을 잘 못하는 성격이다.

거절을 받으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도 갖고 있다.

평소 성격은 활발한데 이상하게 영업이라는 직업이 자존심을 접어야 한다는 생각에

그냥 나와는 상관없는 거리감을 느끼던 직업이었다.

 

그런 영업이란 직업이 올해들어 많은 관심이 간다.
경영이라는것을 생각한다면 영업을해야 한다라는 글을 어딘가에서 봤기 때문일까.

하지만, 아무리 관심을 가져도 영업이란 왠지 거리감이 느껴지는 직업이다.

 

그러는 중에 읽게 된 책이 이 책이다.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읽고 난 뒤에 나의 느낌은 '영업은 해볼만한 재밌는 직업이겠는걸?' 이었다.
지은이가 서두에 저녁을 먹고 잠들기전에 다읽을수있을 거라는 글을 보며

영업이라는 재미없는 것을 가지고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릴 이라며 생각했다.

그러나 정말 그랬다.

읽는 속도가 느려 저녁시간에 다 읽지는 못했지만, 늦은 시간 읽기 시작한 나는

새벽이 되도록 시간 가는줄 모르고 책에 빠져있었다.

 

실화를 바탕으로 했기 때문인지 지인의 지인이야기를 듣는 것마냥 빠져서 읽었고,

회사 영업사원들을 생각하면서 그들에게 부족한것은, 또는 그들도 갖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하며

생각의 꼬리를 물어뜨리며 읽어내려갔다.

그러는 중에 내가 할수 있는것, 나라면 할수 있는것, 내가 해낼수 있을것 같은 것은 무엇인가를

찾아내며 읽었다.

 

시간도 늘 부족하고, 책읽는 속도도 느린 내가 이틀만에 단숨에 읽어버린책.

세일즈 명장이 다음에는 무슨 얘기를 할까? 또 얘기 할게 남아있나?

이런 시각으로 볼수도 있구나 싶을 정도로 이야기 속으로 나를 끌어들인 책이다.

 

영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또는 영업을 하고 있다면 생각의 깊이를 넓고 깊게 해줄것이다.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by su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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