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하루 한 권 책밥 독서법 - 매일 밥 먹듯 우리 아이 독서습관 만드는 법
전안나 지음 / 다산에듀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며 제일 중요하다 생각했던건 바로 책 읽기인데

시간에 쫓겨 나의 의지가 꺽여 점점 그 중요성을 등한시 해 왔던거 같습니다.

하루에 몇십권씩 목이 쉬어가며 읽어주던 나의 열정은 사라지고

이제는 책읽기가 재미 없다는 아이에게 억지로 책을 쥐어주는 엄마만 남았던거 같거든요.

매번 직접 눈으로 책을 읽고 소화해 내는게 가장 중요하다 강조해 왔는데

책에 실린 여러 독서법을 보며 조금은 반성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아직은 아이이고 아직 몇몇책을 제외하고는 책의 즐거움 알아가는 것의 즐거움을 모르는게

너무나 당연한 시기인데 저는 그런것을 생각치 못하고 

그저 많은 양의 책을 정해진 시간에 읽어내려가기만을 바래왔거든요.

아이와 독서의 학습수준은 크게 상관이 없다지만

점점 아이의 학년이 높아지면서 독서를 통한 여러가지 이점을 엿보게 되고

읽는것에만 목적을 두게 되었던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책을 읽어내려가며 옆에서 재미있던 내용을 떠들어 주는 아이에게 바른 자세로 책 읽기를 

이야기 해왔던 저의 모습도 생각나네요.

독서는 기본적으로 즐거워야 오래갑니다.

아이가 즐거우면 새로운 내용도 좋아하지 않은 내용도 힘을 내 읽어 내려갈 수 있게 됩니다.

여러 독서법을 보게 되면서 무엇이 옳다 단정 지어 말할 수는 없지만

내가 알고 있던 것이 전부가 아니였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 조차 책을 읽으며 모르던 사실을 알아갑니다.

그리고 좀 더 지혜로워 집니다.

아이도 저 처럼 책을 읽고 다른 사람의 경험을 좀 더 손 쉽게 얻으며 

즐거운 삶을 살아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