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서재가 죽다 살아났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서재를 날리느냐 마냐로 중대기로에 섰는데 갑자기 얼마 전 한 책을 읽고 리뷰를 썼던 도메인 주소가 다른 사이트에 남아 있어 그것을 복사해 알라딘에 알려 드렸더니 다행히도 복구가 가능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아찔합니다. 지난 17,8년 썼던 저의 기록이 없어진다고 생각하니 속상하기도 했지만 또 한편으론 날리면 날리는 거지 어쩌겠나. 시원하게 날려 버리고 다시 새출발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 싶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까지는 안 됐네요.

 

함께 걱정해 주고 토탁거려 준 페크님, 수연님, 희선님 고맙습니다.

옥신각신 하며 상담을 받아 준 알라딘 상담원 여러분께도 고마움과 미안함을 전합니다. 특히 복구에 힘써 준 직원분께도.

그런데 아직 완전히 복구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서재지수나, 보관함에 모아둔 책 목록들, 마이리스트 같은 건 현재 0입니다. 복구가 되는 건지? 무엇보다 친구 등록 같은 게 다 없어진듯 합니다.

 

모르긴 해도 예전에 제가 썼던 것을 그대로 복구한 게 아니라 새로 만든 서재에 옛 자료를 옮기는 방법을 쓴 것 같습니다. 아마 그런 관계로 제가 친구 등록했던 분들, 아니면 저를 즐겨찾기 하셨던 분들 다시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암튼 확인 바랍니다. 

 

그리고 전엔 브리핑룸이 있어서 좋았는데 이게 아직 생성이 안 된 건지 제가 뭘 모르고 있는 건지 알 수가 없네요.

 

지난 며칠은 정말 심장이 쫄깃거렸습니다. 나름 알라딘 서재를 제 마음의 고향쯤으로 생각했는데 그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생각하면 정말... 알라딘도 미안한지 보상으로 5천원 주신다는데 웃음이 나더군요. 적립금 욕심이 나서가 아니라 과연 그게 정당한 건지 아님 형식적인 건지는 알라딘이 더 잘 알겠죠. 저의 지난 날의 스트레스에 대한 보상이 그 정도라면 누구라도 수긍할만 한 건지 묻고 싶네요. 

 

암튼 저의 서재 말은 당분간 죽다 살아나다 입니다. 오늘 밤부턴 다리 쭉 뻗고 자겠군요.ㅋ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수이 2020-06-30 17:4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정말 다행이에요. 오늘부터는 걱정하지 마시고 다리 쭉쭉 뻗고 주무세요. 그리고 이렇게 소소한 해프닝으로 그 가치를 깨닫게 되는 것도 중한 경험 같아요. 언니 돌아오셔서 다행입니다.

stella.K 2020-06-30 18:37   좋아요 0 | URL
그러게 말이예요. 아주 큰일 날뻔했어요.
걱정해줘서 고마워요.^^

페크pek0501 2020-06-30 18: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다행입니다. 나머지도 모두 빨리 복구되길...
마음의 주름을 이제 활짝 펴시오. ㅋ

stella.K 2020-06-30 20:16   좋아요 0 | URL
ㅎㅎㅎ 펴야죠. 고맙습니다.^^

근데 브리핑룸도 안 되고 화재의 글에도 노출이 안 되고
왜 그러는지 모르겠어요.

희선 2020-07-02 02: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랫동안 글 쓴 서재가 돌아와서 다행이네요 어떤 건 늘 거기 있는가 보다 해도 사라지면 무척 아쉽지요 여기에는 글뿐 아니라 지금까지 시간도 담겼네요 그런 게 아주 사라지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희선

stella.K 2020-07-02 20:48   좋아요 0 | URL
그게 그렇더라구요. 있는 듯 없는 듯 해도 막상 없으면 아쉽고
큰 일 난 것만 같고.
알라딘에서 복구 못해주면 할 수 없지 하는대도 서운하고 속상하더라구요.
다시 찾았다고 해서 얼마나 안도했는지...ㅎㅎ

카알벨루치 2020-07-02 20: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재가 불이 났나봅니다 간만에 들어왔는데 깜짝 놀랬네요 오여 복귀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시 잠수~

stella.K 2020-07-02 20:52   좋아요 1 | URL
아, 카알님! 어디 계시다 이제 나타나십니까?
작년 이맘 때만하더라도 카알님 계셔서 좋았는데
언제부턴가 글 한 자도 안 남기시고, 다시 잠수라니.
넘하십니다.ㅠㅠ
저 복귀했구요, 이제 카일님만 다시 복귀하시면 됩니다.
플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