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7 - 최재형 편 : 기념관의 유령 ㅣ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7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강석화 감수 / 단꿈아이 / 2023년 11월
평점 :

누적 판매 부수 500만 부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역사책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아이들이 처음 접하는 한국사를 재미있는 만화와 깊이 있고 쉽고, 재미있고, 유익하게 전달하고 있어요.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기 위해 시간의 문을 열고 한국사 여행을 하는 설쌤 일행!
시간 여행을 통해 한국사의 주요 장면을 직접 겪는 듯이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요.

독립 역사기념관을 방문한 설쌤 일행은 우연히 유령과 마주치게 돼요.
유령은 페치카에게 단추를 전해야 한다는 말만 되풀이하지요. 설쌤 일행은 유령을 돕기 위해 최재형을 찾아 러시아 연해주로 떠납니다.
그곳에서 마을의 책임자인 최재형을 만나 단추를 보여 주지만, 그는 단추를 알아보지 못했어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7권에서는 러시아 연해주에서 독립운동을 펼치며, 안중근 의사의 의거를 도왔던 최재형 선생님의 이야기를 재미있는 만화로 담아었어요. 설쌤과 함께하는 시간 여행을 통해 최재형 선생님이 연해주 한인들과 독립운동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알아보고,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게 돼요.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 더 보기'를 읽으면서 앞에서 학습만화를 보며 궁금했던 이야기들을 더 깊이 있게 설명되어 있어요.
다양한 배경지식으로 한국사에 대해 알아 갈 수 있어요.


단추의 비밀을 찾기 위해 1920년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 설쌤 일행.
도착한 곳에서 유령과 똑같이 생긴 세르게이라는 소년을 만나게 돼요.
단추에 대해 알고 있는 듯한 세르게이는 설쌤 일행은 유령의 기억을 되찾고, 단추의 비밀을 풀 수 있었어요.

역사학습만화를 읽고 기본 문제는 물론 한국사능력 검정시험을 미리 대비할 수 있어요.
한국사 핵심 20문제를 풀면서 역사 실력을 뽐낼 수 있어요.
아이들이 한국사에 대해 어려워하는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을 읽고 나면 흥미진진하다고 느껴질 거예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8권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