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탐정 레베카 3 : 의문의 마젤란 실종 사건 아홉 살 탐정 레베카 3
PJ 라이언 지음, 토리아트 그림, 김경희 옮김 / 제제의숲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SC00001.jpg

마젤란이 사라졌다! 아홉 살 탐정 레베카가 또 다시 나섰다!!!


지난번에도 느낀거지만, 레베카는 어른들의 입장에서는 탐정은 아니다.

그냥 쫌 장난꾸러기이제 호기심 많은 아이일뿐!

하지만 아이들에게 레베카는?

어쩌면 대단한 존재일 수 있다.


서두에 레베카는 창밖을 바라본다.

뭐... 부모님은 그냥 사람을 관찰하는 정도로만 생각하지만, 레베카는 그 사람들을 관찰하면서 그녀가 탐정으로써 활약할 수 있는 상황이 있는지 주의깊게 살펴보고 있는 중이다.


그러던 와중에 레베카의 친구 마우스가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생쥐인 마젤란을 찾아달라며 레베카에게 SOS를 청한다.

엉뚱한 레베카는 이번에도 과연 생쥐를 찾는건지, 자신의 관심사와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혼신을 다하는지 역시나 헷갈린다.

그 과정에서 많이 굶은 길고양에게 할큄당하기도 하고, 남의 집 잔디를 망가뜨리기도 하면서 역시나 사고치러 다니기 바쁘다.

그래도...

마지막엔 항상 그러하듯...

레베카는 엄마와 아빠, 그리고 수의사 선생님에게까지 칭찬을 받는다.

(아마 현실에서라면 엄마의 버럭과 아빠의 뽜이아를 받았을 지도... ㅠㅠ)


특히 레베카의 매력은 마지막에 마젤란때문에 지저분해진 마우스의 집을 함께 지워준 부분과, 마젤란때문에 시무룩해진 마우스를 위로하는 모습에서 그녀의 진짜 내면의 착함을 발견할 수 있다.(아마 그러기에 어른들이 그녀를 이뻐하는게 아닐런지...만! 내 딸로는 사양하고 시푸다. ㅋㅋㅋ)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 없는 아홉 살 탐정 레베카.

솔직히 내 자식으로써는 별로지만, 그래도 그녀의 이런 솔직한 모습에 다음 권에서 그녀의 활약도, 그리고 그녀가 저지를 사고도 약간이지만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뉴 어스 프로젝트 라임 청소년 문학 42
다비드 무아테 지음, 이세진 옮김 / 라임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SC00005.jpg

죽어가는 지구를 되살리기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 뉴 어스 프로젝트.


지구의 미래.

아니 우리의 미래다.

지구 온난화로 빙하는 녹고, 공해로 하늘은 뿌옇다.

이제 지구의 사람들은 모든걸 다 갖고 있는 언터처블과 아무리 노력해도 언터쳐블의 발치에도 미치지 못하는 그레이로 분류된다.


그런 언터처블과 그레이가 함께 공부하게 된 학교에서 언터처블중 언터처블인 오라이언과 그레이인 아이시스가 친구가 된다.


그리고 아이시스의 엄마가 동생을 다시 임신하게 되면서 아이시스의 가족은 뉴 어스 추첨에 신청하게 되고, 새로운 지구인 뉴 어스로 떠나게 되는데...


중간부분 이상 넘어가면 이 책의 반전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반전이...

엄~청~ 기분이 나쁘다.


솔직히 초등생에게 읽히면 안되고, 중2병 겪고있는 아이들에겐 정신이 확 들게 만들어줄 책이 아닐까 싶다.


지금 코로나로 전 세계가 긴장상태에 거의 초토화 상태이다.

하지만 그런 와중에 중간중간 올라오는 기사들을 보면 웃프다.

피렌체로 사람들이 가지 않아 피렌체에 물고기와 새들이 많아졌다는 기사.

아니 기사로 찾을 필요없이 우리만 해도 중국에서 코로나로 공장을 돌리지 못해서인지 지난해에 비해서 미세먼지의 주의를 받은 날이 훨씬 적었다.

이 모든걸 보면 모든 문제는 인간인 것!


뉴 어스 프로젝트의 대안은 솔직히 진짜 이 지구를 살릴 수 있는 마지막 대안일 수 있다.

다만 그걸 누가 정했느냐가 문제일 뿐...


읽는 내내 공감을 하면서도, 또 한편으로 안타까움과 분노를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뉴 어스 프로젝트.

아이들과 함께 읽고 함께 이야기나누는 시간을 갖어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벼락 맞은 리코더 그래 책이야 28
류미정 지음, 정경아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1.jpg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길러주는 창작동화.


리코더가 벼락맞았다고?

음... 그럼 리코더가 부서져야 하는거 아냐? ㅋㅋㅋ


그렇지만 이 책에 나오는 리코더는 되려 말을 한다!

그리고 우진이를 돕는다.


우진이는 공부 잘 하는 중2병 걸린 형아를 둔 아이다.

너무 잘난 형을 뒀다보니 맨날 기죽어 있고, 주눅들어있는 그런 아이다.

그렇다보니 우진이의 물건은 항상 형이 쓰던 것!


사실 이러면 안되는데... ㅠㅠ

나도 부모가 되니...

1. 첫째가 쓰던 물건을 꼭 둘째에게 쓰라고 한다.(아꿉다. ㅠㅠ)

2. 둘중 공부를 열심히 하는 녀석만 이쁘다.(차별이라고 하지만... 그만큼 노력에 대한 보상이라고 해두자.)

이러고 있다.(반성은 매일, 매시간 한다. ㅠㅠ)


그렇다보니 우진이는 항상 주눅들어 살아간다.

12.jpg

학교 준비물로 리코더를 가져오라고 한다.

그리고 이번에도 여지없이 형이 쓰던 리코더를 쓰게된 우진이!
13.jpg
그러나 어찌된 일인지 형이 쓰던 리코더는 말을 하고, 우진이를 돕는다.
14.jpg
덕분에 우진이는 학교에서 리코더 스타가 된 것!

형보다 잘하는 것이 생긴 우진이!

우진이는 조금 더 용기를 내서 엄마와 친해져 보기로 한다.

15.jpg

엄마가 좋아하는 곡을 연습해서 엄마에게 불어준다.

그런 우진이의 모습에 엄마는 감동하고 반성한다.


사실 아이마다 잘하는게 분명 다름에도 부모는 모든걸 공부로만 평가한다.

그렇다보니 공부만 못하는 아이들의 자존감은 떨어질 수밖에 없고, 그렇게 자존감이 떨어진 아이는 성취감을 몰라 결국 도태되기 마련이다.

이건 아이의 잘못이라기 보다는 아이를 잘 판단하지 못한 부모의 탓인 것!


아이 스스로 자존감이 높아지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를 평가해야하는데 그러지 못한게 우리 현실이지만...

현실이 그렇다고 그걸 당연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그렇기에 부모가 더 아이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의 성취감을 느끼도록 해줘야겠다


그나저나 책 소개자료엔 "자존감", "성취감", "성실"을 키워드인 책이라 했지만 난 여기에 하나를 더 추가해 주고 싶다.

바로 "절약".

형에게 물려받은 물건을 그냥 버린게 아닌 그것들에서도 소중함을 느끼고 그걸로 자존감을 스스로 찾아간 우진이의 모습과 엄마가 새 리코더를 사라고 주신 돈으로 새 리코더를 사지 않고 저금한 우진의 모습에서 절약도 볼 수 있었다.


이번주 아이들의 필독서로 지정해 주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만원으로 일주일 반찬 만들기 -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드는 집밥 레시피
송혜영 지음 / 길벗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1.jpg

유튜버 욜로리아가 알려주는 재료가 남지 않는 알찐 반찬만들기 비밀 레시피.


사실 이 책에 나오는 레시피들이 특이하거나, 주부들이 못만드는 레시피는 거의 없다.

나만 하더라도 여기에 나오는 레시피중 처음 보는 레시피는...

12.jpg

가지짱아찌 정도?(여름은 가지가 제철! 주말에 꼭 해먹으리라!!! 두둥!!! ^^)

그런데 내가 이 책을 적극 추천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13.jpg
바로 여기에 있다.

장.보.기.

사실 마트에 가기전에 누구나 장보기 리스트를 적는다.

또한 리스트를 적기 전에 '뭘 만들어 먹을지' 고민을 한다.

그런데...

맨날 만들면 재료가 남음!

왜?

예를들면 이런거다.

다음주에 내가 만들고 싶은 반찬 메뉴를 짰다고 치자!

 - 감자조림, 어묵볶음, 멸치볶음, 미역줄기볶음, 두부조림

난 마트에 가서...

감자, 어묵, 잔멸치, 미역줄기, 두부, 파, 간장, 올리고당 등등을 사겠지?

그런데...

저리 사면?

어묵이 남는다. ㅡㅡa

감자도 남는다. ㅡㅡa

그.리.고...!!! 두부도 남.는.다!!!

이런 상황을 막아주는 장보기 구성!

장본 내역을 그대로 묶어묶어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식.단.을 짜준게 이 책의 특징이라면 특징이요, 장점이라면 최대의 장점인거다!


그렇기에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거다~


계란이 싸도 10개묶음만 샀던 나!

14.jpg
이젠 한판씩 사리라!!! ㅋㅋㅋ

15.jpg

참치 샐러드도 만들어 샌드위치도 해먹고~


경제적으로 장봐서 알찌게 식단을 짜는 방법이 들어있는 책!

"만원으로 일주일 반찬 만들기" 책은 식단짜기 귀찮은 주부들, 신혼부부들, 그리고 이제 막 자취를 시작한 자취생들에게 초초초 강추하련다!!!



** 주의사항 : 근데 비싼 한우 등이 안들어가 만원에 가능한거라 고기 좋아하는 분들은 1주일 엥겔지수가 1만원이 훌쩍 넘을 수 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한동안 머물다 밖으로 나가고 싶다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SC00001.jpg

소설인가 에세이인가? 내 마음을 다독여주는 에쿠니 가오리의 숨은 마음속 이야기.


이 책은 작가인 에쿠니 가오리가 쓴 일기를 묶어만든 책이다.

그렇다보니 중간중간, 띄염띄염 읽어도 전혀 읽는데 어색함이 없는 그런 책이다.

하지만 그렇다 보니 또 이게 그녀의 상상까지 곁드려 져서 솔직히 어떤 부분은 소설인가 싶은 부분들도 있다.

(솔까말... 그녀가 자다쓴게 아닌지 싶은 그런 부분들도 있다. 후후후~)


전체적인 이야기 흐름은 잔잔하다.

그리고 부드럽다.

그렇다보니 읽으면서 막 힘들일 필요가 없다.


사실 난 추리소설을 좋아하지만 추리소설은 읽고나면 진이 빠지는, 내가 꼭 추리를 해서 범인을 잡으러 함께 뛰어다닌거 같은 느낌때문에 읽은 뒤엔 힘이 든다.


하지만 이 책은 그렇지 않다.

꼭 엄마가 옆에서 책을 읽어주는, 읽다가 내가 지루해 하니 그 이야기 책에 살을 붙여서 엄마의 상상을 더해주는 그런 기분이랄까?

원래도 에쿠니 가오리의 작품들이 전체적으로 감정의 기복이 크지 않았는데, 그건 아마도 그녀의 전체적인 성향이라는게 이 책을 읽으면서 느껴졌다.


그럼에도 지루하다?

NO!

절대 지루하지 않다.

사실 잔잔한 글들은 읽으면서도 막 질리는, 그렇기에 읽는 중간중간 '얼마나 남았나~'를 확인하기 마련이건만 이 책은 내가 어디까지 읽었는지, 얼만큼 읽을 이야기가 남은건지, 이 책의 끝은 어디인지를 확인하지 않게 만든다.

이걸 바로 신이 내린 필력이라고나 할까?


주변이 하수상하다.

나라도, 세계도, 회사도...

이럴땐 흔들리는 내 마음을 다독여줄 이야기가 필요한데, 그렇기엔 이 책이 더 없이 훌륭하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