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수영장 라임 청소년 문학 52
빌 그멜링 지음, 전은경 옮김 / 라임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영장이 키운 10대의 아이들.


그나저나 주인공들은 참 착하다.

물론 카팅카는 좀 사춘기를 확실하게 보내고 있는 듯 싶지만...

거기에 로비는 아직 어린데 수영장을 통해서 커간다.


사실 요즘 아이들은 자신이 뭔가를 이룬다는 목적의식이 없다.

하지만 여기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하나는 10미터 높이에서 다이빙하기, 다른 하나는 레일을 쉬지않고 왕복으로 20번 다녀오기, 또 다른 하나는 혼자서 수영을 해보기.

물론 세 아이 모두 한여름, 야외 수영장을 통해서 자신의 목표를 모두 이룬다.


시작은 다소 어처구니가 없었다.

아니... 운이 좋았다고 해야겠지?

그렇지만 그러한 운을 자신의 것으로 만든건 세 아이들이다.


전체적인 이야기는 잔잔하다. 그래서 자극적인 이야기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면 과연 읽을까란 의심이 들었지만 이 책을 덮는 시점에선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꼭 읽었으면 싶은 생각과 함께 꼭 아이들에게 추천해 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마지막엔 아이들이 여름의 끝자락에 추억을 만들어 보고자 일탈을 꿈꾸지만, 그 일탈은 소심한 또다른 도전에 그치고 만다.


어찌보면 가장 행복할 수 없는 조건인 것 같은 세 아이들. 하지만 그 누구보다 행복하고 밝은 세 아이들을 이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왜 이 책이 상을 받았는지는 이 책의 끝을 읽고, 책을 덮으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쉿! 안개초등학교 1 - 까만 눈의 정체
보린 지음, 센개 그림 / 창비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개초등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개초등학교로 전학을 간 지은이.

하지만 그런 지은이를 선생님은 묘지라 부른다.

왜?


표지 그림은 정말 귀여운데, 내용은 무섭다.

요즘 아이들이 갈수록 자극적인 이야기를 좋아하는데, 그런 아이들에게 딱 맞는 귀신이야기는 맞다.

다만, 진짜 뭔가를 잘못해서 당하기 보다는 선생님이 지은이의 소심함을, 그리고 지은이가 조마구와 친구라는 이유로 고통스러워하는 부분은 다소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그냥 선생님이 지은이를 괴롭히는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아이들을 학대한다던가, 아니면 좀 나쁜 행동을 하는 것으로 나왔더라면 더 공감하기 쉽지 않았을까?


이번 이야기는 까만 눈의 정체를 지은이가 밝혀낸다.


사실 이 책이 아이들 책이기에, 또 분량도 적기에 정말 휘릭 읽을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딱히 그렇지도 않다.

왜?

이야기가 어른인 내가 읽어도 무섭다.(그런데 애는... 나만큼은 안무서워 한듯! ㅠㅠ)


모든 사건이 안개속에 꼭꼭 숨어있는 그런 이야기가 시작된 것은 아닐런지...


제목에도 써있지만, 이 책은 단편으로 계획된 책이 아니다.

물론 이야기의 흐름으로 보면 이제야 지은이와 조마구가 만났기에, 안개초등학교에서 사건들이 발생하리라는 것은 누가봐도 자명한 것!


안개초등학교의 숨은 비밀이 이후엔 나올 것 같은데...


그나저나 조마구의 정체가 아직 안나왔는데...

다음편엔 좀 나올런지 완전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영달이의 꿈 - 인생 우화
조영달.윤경숙.김주한 지음 / 프리뷰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지혜와 교훈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20편의 우화집


우리가 아는 가장 유명한 우화는 이솝우화가 아닐까 싶다.

그리고 그 이솝우화가 인기가 있고, 사람들에게 계속 인정을 받는 이유는 모든 이야기가 어렵지 않아서일 것이다.

또... 쉽고~


이 책은 그런 이솝 우화에 맞먹는 이야기가 바로 이 이야기들이 아닐까 싶다.

정말 재미있고, 각 이야기가 짧기때문에 읽는데도 부담이 없다.

특히 중간중간 섞여있는 삽화는 집중력을 더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 모든 이야기가 직접 사람을 상대로 풀이를 하는게 아니라 동물을 의인화하여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그래도 그 중 가장 맘에 드는 이야기는 이야기들이 어찌보면 우리가 흔히 잘 아는 이솝이야기중 어떤건 그 장점을 살려 이야기를 풀어가서 그런지 무겁거나 어색하지 않는 이야기들이였다.


또한 이 책을 함께 만든 윤경숙님과 김주한님은 그 독특한 이력에 더 눈이 갔다.

윤경숙님은 쉐프인데 자신이 경험한 일들을 이야기에 녹여놨고, 김주한님은 정규과정을 거치지 않았지만 디자이너로써, 일러스트작가로써 지금은 너무나 잘 나가고 있다고 한다. 게다가 사회활동까지...


포기하지 않는 노력, 그리고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만들어내는 시선까지...


그런데 이 책을 잠자리 독서용 책이라 추천받는 특별한 이유가 뭘까요?

그건 이야기는 윤경숙님이, 그런 윤경숙님의 이야기를 조영달님이 해석을 해주기에 잠자기전에 아이들과 조용조용 이야기하기 딱 좋기때문이다.


지혜와 교훈이 담겨있는 20편의 우화들.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 1 - 즐거운 하루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 1
양민영 지음 / 스쿨존에듀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과 함께 떠나는 마음을 보듬어주는 여행.


이 책은 누구에게 추천해야 하는지 다소 고민스럽다.

색칠하는 부분은 분명 어린 아이들 대상이지만 이야기 내용은 좀 큰 아이들에게 어울릴 듯 싶어서이다.


총28개의 색칠공부로 짜여져있는 책인데, 색칠하는 부분은 5~6세 아이들에게 적합하지 싶다.

하지만 문제는 글.


글의 내용은 정말 좋은데, 저 나이대 아이들이 저만큼의 글을...

못.읽.는.다.는.게.문.제! ㅠㅠ

결국 엄마가 붙어서 글을 읽어주면서 글과 색칠에 담겨져있는 의미를 함께 이해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어야 하기에 결국 엄마숙제인 책이다.


차라리 글의 내용이 다소 미흡하더라도 글이 좀 더 짧았으면 어땠을까, 그리고 색칠하는 부분에 나오는 주인공의 한마디 정도로 축약하여 표현되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그러나 구성은 정말 좋다.

그래서 만약 아이에게 책을 던.져.만.주.는. 부모라면 아마 이 책은 접하고 싶지 않은 책이 될지 모르겠지만, 앞에서 말했듯이 부모가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엄마표, 혹은 아빠표로 아이들과 공부를 하고 있는 집이라면 아이가 부모와 교감하며 색칠하기엔 더없이 훌륭한 책이다.


아쉽게도 초4, 초5의 우리 아이들은 이 책을 보고 색칠하는게 아니라 캐릭터 따라그리기를 난해했는데, 6살 시조카는 보자마자 신나게 색칠하더라는... 후후~


그렇지만 이 책에 숨은 장점이 있는데, 바로바로 제본타입!

쫙 펼쳐지는 제본방식인데, 이게 본드를 붙여서 하는 방식이 아니라 손은 많이 가지만 실로 직접 꿰멘 방식이라 활짝 펼쳐서 색칠해도 찢어지지 않는다.


아직 낮엔 많이 더운데, 그럴때 뭘 해야하나 고민된다면 아이에게 먼저 이 책을 쥐어주고, 그 다음에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으면 코로나 시국에 시간이 빨리 지나가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보이스피싱인데 인생역전 2
장탄 지음 / 비스토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끝나지 않은 강주혁의 인생역전 이야기. 과연 과거 겅주혁을 그리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는 시작되려나?


헛!

1권을 다 읽고, 너무 궁금해서 잠도 안자고 읽은 2권.

그런데, 그런데...

2권이 끝이 아니다. ㅠㅠ


급한 마음에 몇권까지 있는지 찾아봤더니...

웬일웬일... ㅠㅠ

총 4권까지 있다고... ㅠㅠ(어쩌란 말인가!!!)


일단 이번 2권에서 강주혁은 브론즈 서비스가 끝나고 실버 서비스로 넘어간다.

브론즈 서비스엔 1억원이 들었지만, 실버 서비스엔 10억과 추가금이 들어간다.

하지만 이번에도 고민없이 보이스피싱 서비스를 믿기로 한다.


이번 2권에서 강주혁의 회사인 보이스프로덕션은 투자뿐만 아니라 매니지먼트, 제작까지 이젠 건들지 않는 사업이 없다.

한마디로 문어발식 확장!

물론 다른 대기업들의 문어발과는 차원이 다르긴 하다.

작품이 좋아, 사람이 좋아, 그런 사람들을 내 품안에서 보호하고 그들이 스스로 커가는 모습을 바라보고 키워주고픈 마음에 그러는 것이지만, 아무리 그래도 결과는 문.어.발!!!(거기에 부동산도 시작인듯...)


이런 강주혁 앞에 하나둘씩 나타나는 과거의 인물들!

그리고 그런 그들에게 복수의 꿈은 없지만, 지금의 앞길을 막고 있기에 과감히 제거해가는 강주혁을 보면서 배우보다는 사업가가 더 맞았겠구나란 생각이 더 든다.


하지만...

역시나 너무 크는게 아닐까 싶어서 살짝 걱정되기도 하고, 1권에서 보여준 류진주의 관심도 궁금하기도 한데, 2권에서는 안나온다. ㅠㅠ


게다가!!!

2권이 끝인 줄 알았는데, 4권이라니!!!


1권은 좀 천천히 읽기 시작하다가 2권은 하룻밤만에 완독해버렸는데, 나머지 3, 4권은???!!!

하...

이번주는 날라가겠구나!!!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