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룻밤에 읽는 한국 고대사 페이퍼로드 하룻밤에 읽는 한국사
이문영 지음 / 페이퍼로드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포스팅 할 책은 페이퍼로드의 <하룻밤에 읽는 한국 고대사>이다.

사실... 저번처럼 쫄았다.

왜냐 나 부끄럽지만.. 역사알못이기 때문,

철이 없었죠..한국 고대사 읽기를 망설였다는게.

 

 

책 소개

고조선의 건국부터 삼국시대까지

〈유사역사학 비판〉의 저자 이문영이 제시하는

우리 고대사의 다채로운 수수께끼

[하룻밤에 읽는 한국 고대사]에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역사와는 조금 다른, 그렇지만 결코 사이비 역사는 아닌 내용들이 다채롭게 들어 있다. 고조선에서 발해 건국까지를 다루고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 역사의 시작이라고 하는 단군으로부터 삼국시대라 일컫는 시대까지를 한 권 안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저자는 이 책을 역사책이라고 말하지 않는다. 역사를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기보다는 각 시대에서 오해하고 있거나 잘 모르는 일화들, 또는 잘 알고 있다 해도 그 의미를 새롭게 해석해보는데 목적을 두었다. 역사에서 크게 주목 받지 못한 부분을 새로운 각도에서 보는 것이 가능하다.

일단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나처럼 역사 알못도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다는 점이다. 쫄지마....

그리고 어릴 때 엄마가 삼국유사 이런 책 세트 사줬던거 story넘 재미나서 자주 읽었는데 그 때 봤던 눈에 익은 이야기들이 많아서 좋았다. 약간 고대사와 나. 우리 사이의 거리감이 좁아든 그 늮김

다들 한 번은 들어봤잖아. 바보온달 이야기... 그리고 보희의 꿈 문희의 혼인. 이거 꿈 사고 팔고 다들 rg 그냥 진짜 역사? 딱딱하게 생각할 이유가 없고 이야기 읽듯 책장 훌훌 넘어간다.

 

책을 펴기까지 진입장벽이 은근 높았는데 목차 보고 엥?? 뭐야 당장 읽을 수 있지 하고 술술 읽었던 책이다.

내 친구는 한능검을 준비하고 있었어서 역사 파이터였는데 그 친구한테 이 책 너가 읽으면 재밌겠다 했더니 엥 미안한데 이미 내 머릿속에 다 있어 했던 그런 책 ...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유익하고 또 재미나다 이겁니다.

페이퍼로드에서는 하룻밤에 읽는 삐리리리 이런 시리즈로 여러 권 있는데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골라 읽어도 좋을 것 같다.

흐음~ 하룻밤에 읽는 한국 고대사를 읽은 나.

이제 역사 알못 아니고 고대사 파이터 맞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