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로 시작하는 어린이 인문학 - 똑똑똑! 생각의 문을 여는 인문학 질문 76가지
뱅상 빌미노.샤를로트 그로스테트 지음, 박언주 옮김, 에르베 플로르 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왜?로 시작하는 어린이 인문학

뱅상 빌미노. 샤를로트 그로스테트 글

에르베 플로르 그림

한울림 어린이

 

똑똑똑! 생각의 문을 여는 인문학 질문 76가지

등장 인물 에밀, 줄리, 니콜, 잔느, 로베르 아저씨, 피에르 할아버지가 나와서 들려주는 궁금한 이야기들이 들어있답니다.

제목은 어려운 인문학이지만 아이들이 집에 있을때 떠오르는 질문, 친구들과 놀면서 떠오르는 질문, 학교생활에서 떠오르는 질문, 사회를 향해 던지는 질문들로 나누어져 우리가 궁금해하는 이야기가 나누어져 있어서 너무 좋답니다.

판다는 왜 보호할까? 에서는 사라져 가는 동물들과 지구에서 멸종하는 동물들과 생태계란 무엇인가가 잘 나와 있네요.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게 나와있답니다. 쿠스토 선장이 1951년 바다 탐험을 하면서 바닷속 동식물이 수많은 배에서 쏟아지는 연료와 쓰레기들 때문에 얼마나 오염되었는지 경고와 생태계의 균형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읽을 수 있어요.

재미있는 이야기중에는 사람들은 왜 자기와 다른 사람을 놀리는 걸까?, 내 부모님은 진짜 나의 부모가 맞을까?, 내 컴퓨터가 나보다 어 똑똑할까? 사람들은 왜 무서운 영화를 좋아할까? 등 정말 재미있는 주제들이 많아서 아들이 좋아하면서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제가 잘 읽은 기사는 인종주의란 무엇일까?에서 넬슨 만델라에 관한 이야기 였답니다.

우리나라도 점점 다문화가정이 많아져서 아이들이 이해할 부분이 많아서 함께 읽어보고 싶었답니다.

또한 사람이 사람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는 인간 복제에 관한 이야기와 프랑켄슈타인이 나와서 더 재미있었답니다.

아이들이 무심코 던지는 질문이나 당연해서 생각해보지 않은 질문들이 가득 들어있는 보물같은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