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아침이 두렵지 않은 직장인 책 쓰기
조형근 지음 / 가나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요일 아침이 두렵지 않은 직장인 책쓰기

가나북스 / 조형근지음


책읽기를 좋아하고 내이름으로 된 책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직장인 책쓰기 안내서


내 어렸을적의 꿈은 작가였다.

그 꿈을 잊은지 오래되었는데, 이 책을 보며 그때 나의 꿈을 다시 한번 꺼내보았다.

평범한 직장인이 된 지금 난 그 꿈이 끝났다고 생각하였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생각을 가진 나에게 있어 턴어라운드의 기회를 준 나의 안일한 생각을 완전히 바꿔주었다.



지은이 또한 직장인이면서 작가이다.

직장에 다니면서 무려 다섯권의 책을 쓰셨다고 한다.



목차를 보고나서 느낀 생각은 누구에게나 글을 쓸수 있는 충분한 자격이 있다는것.

특별한 사람만 글을 쓰는게 아닌 누구나 쓸수 있다는것이다.

꼭 글을 쓰는 장소 시간이 주어진게 아니라, 언제든 할수 있다는것이다.

글을 씀으로서 나 자신을 되돌아보고 돌볼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것이 와닿았다.



무언가 생각났을때는 바로 메모하는 습관들이기.

메모는 책의 글감이다. 책을쓰기 위한 소재를 메모장에 모아놓고 필요할때마다 하나씩 빼서 쓰면 좋기에,

메모목록을 만들어 두는것은 참 중요하다.

메모란 그리 어려운것이 아닌, 우리가 항상 지니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된다.

그리고 메모를 작성시에는 가능한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한다.




책쓰기 학원에 다녀야 하나요?

내가 요즘 궁금해하던 부분이다.

블로그를 하며 다시한번 글을 쓰는방법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블로그 하나에 보통 2000자 많게는 3000자를 쓰는데,

글을 안쓴지 너무 오래되어 저 2000자를 쓰는게 정말 어렵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저자는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얼마든지 책쓰기 공부를 할수 있다고 한다.

책쓰기 관련책 3-4권만 읽으면 어떻게 써야 하는지 금방 감이 잡힌다고 한다.

그러니 조급해하지 말고 본인의 페이스대로 글쓰기를 연습하고 책쓰기를 시도해서

준비가 되었다면 그때 책을 쓰면 된다고 한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책을 쓰고야 말겠다는 본인의 의지이다.

작가란 직업을 가진 사람만이 글을 쓸수 있는것이 아닌,

글을 쓰는 사람은 모두 작가라는 생각으로 바꼈다.

멀게만 느껴지던 책쓰기가 한걸음 나에게 다가온거 같아서

아주 조금이지만 용기가 생겼다.

일단 내가 할수 있는 블로그 포스팅부터 차츰 시작하여

언젠가는 내이름으로 된 책이 나오기를 기대하며 오늘도 열심히 메모를 해야겠다.

- 위 도서는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