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량수전 배흘림기둥에 기대서서 - MBC 느낌표 선정도서, 보급판, 최순우의 한국미 산책, 학고재신서 1
최순우 지음 / 학고재 / 200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문화재에 관해 보급되어있는 책들을 무지 좋아한다. 하지만 이 책은 사실 읽으면서 조금 힘들었다. 글씨도 작고 분량도 만만치 않아서 정말 힘들었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같은 느낌으로 시작 했다가는 몇 페이지 넘기지 못하고 그만 둘번한 책이다. 하지만 다 읽고나서는 완성했다는 뿌듯함과 재미는 없었지만 많은 것을 깨달았다는 느낌.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우리나라가 가지고 있는 소중한 문화재에 대해서 한번 쯤은 돌아보고, 생각해보기위해 읽으면 좋을성 싶다. 그리고 다 일고 그곳에 나와 있는 곳 중에서 가까운 곳을 골라서 직접 가족들과 함께 가보는 것도 살아있는 교육이 되지 않을까? 그리고 엄마나 아빠가 설명해주면 아이들이 얼마나 좋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