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능률 롱맨 영한사전
Pearson Longman 편집부 엮음 / Pearson Longman / 2010년 7월
평점 :

깔끔하고 세련된 외형

사전이란 것이 안에 들어 있는 내용이 중요하긴 하지만 사용하기 편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보기에도 좋다면 금상첨화겠지요.
롱맨영한사전은 그린과 블랙 색상으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크기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동아 프라임 영한사전과 비교했을 때 조금 더 큰 사이즈였구요.
제가 직접 자로 재어 보니 14.7cm(가로) X 21cm(세로)였어요. ^^
특히 종이 질감이나 표지 느낌이 부드러우면서도 매끄러워 사용감이 훨씬 좋더라구요.
다양하고 체계적인 내용

백과사전이 필요없는 선명한 칼라 사진들
이 사전의 좋은 점은 백과사전 못지 않은 칼라 사진들이 풍부하게 담겨 있다는 거예요. 구체적인 모양과 색감, 각각의 요소를 자세하게 보여줘서 단어를 공부하는 데 도움을 많이 주지요. 그래서 찾는 단어 이외에 그 단어와 관련된 다른 단어도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좋아요.

능률. 롱맨 영한사전의 특징
1.최신 정보 수록, 명확성의 원칙
- 오늘날 실제로 쓰이는 영어와 한국어를 보여주며, 중고등학생부터 직장인이나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영한사전을 필요로 하는 폭넓은 층의 사용자들에게 명확하고 이해 가능한 정보를 제시해 주고 있어요.
2. 의사소통을 중시한 사전
- 전 세계와의 의사소통은 한국인들에게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어요. 이러한 변화를 고려하여 각 표제 항목에는 구어적 영어 표현이 아주 풍부하게 수록되어 있으며, 사전 곳곳에 실린 격식체와 일상체 등의 정보는 학습자들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정확한 영어로 구사할 수 있게 도와 준답니다.
3. 자연스러운 영어, 신뢰할 수 있는 예문
- 약 3억 3천만 단어의 영어 코퍼스를 분석하여 어떤 어휘를 담을 것인지 결정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이 실제로 찾아볼 가능성이 있는 단어들만을 수록했으며, 미국 영어를 주로 다루고 있지만 영국 영어 역시 충실히 다루고 있답니다.
4. 문법적 정보, 연어(collocation)의 중시
- 복잡한 기호를 사용하지 않고 실제 사용하는 단어들을 통해 문법적 구조를 직접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63,000여 개의 연어(collocation)를 담고 있어 영어의 두드러진 특징인 올바른 어휘결합 관계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해 주고 있답니다.
5. 쉬운 사용법, 메뉴박스, 다양한 색상의 사용
6. 빈도가 높은 어휘, 빈도순에 의한 뜻 배열
7. 현대적이고 자연스러운 한국어, 오류에 대한 주의 정보,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 유도

펼쳤을 때의 사전 모습이예요.
색감이 자연스러우면서도 다양하죠?
전체적으로 눈에 피로가 없도록 색을 선택하여 만들어졌더라구요.

괜찮은 사전 하나 갖고 싶으시다면 능률, 롱맨 영한사전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