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생각루틴 - 창의융합 인재로 키우는, 명화를 활용한 12가지 생각놀이
김소울.오유경 지음 / 한울림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버드 생각루틴 : 창의융합 인재로 키우는 생각루틴

버드대학교에서 20년 넘게 지속적으로 연구해온 아동 교육법

미술치료학 박사, 아동학 박사 2명의 한국인 저자가 쓴 하버드생각루틴.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융합형인재에 대한 다큐도 나오는만큼 고민은 많지만 결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책을 통해 명화를 활용한 12가지 생각놀이를 따라해보고 다른 놀이방법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하며 만난 '하버드 생각루틴'을 소개합니다.

다양한 대상 가운데에서 굳이 명화를 선택한 저자의 선택은 탁월하다고 말하고 싶네요.

돌아기 책에도 명화시리즈가 나오는만큼 유치원, 초등학교 아이들도 명화를 통해 다양한 탐색거리와 생각거리를 만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으로 만나는 명화는 뭉크의 <태양>

놀이목표, 놀이방법을 먼저 설명해 줍니다.

정보를 바탕으로 폭넓게 생각하기, 새로운 생각을 이끌어내기, 자요롭게 표현하기까지.

예시가 있지만 아이와 함께하는 어른이 더 색다른 질문을 이끌어내도 좋겠죠?

 

마지막에는 놀이사례와 작가에대한 내용까지.

사실 명화에대해 잘 알지 못하는 저는 이렇게 작가의 작품 이야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아이와 하버드 생각루틴을 시도하기전 작가와 그림에대해 공부는 해놓고 시작해야될 것 같았기 때문이죠. 

 

설명에 나온 명화는 흑백이지만 마지막에 부록으로 칼라그림이 있어 잘라 사용하게 되어 있는점도 마음에 드네요.

더 큰 그림이 필요하다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 프린트하기에도 편한 명화입니다.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생각하는 습관이 몸에 익기를 바라며

부모인 저는 질문하고 대화하는 법을 예문들을 통해 배우고 늘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