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아이가 공부에 푹 빠지는 법 - 아이의 평생 공부력을 키워 주는 부모 필독서
기쿠치 히로타다.하타 가즈키 지음, 윤경희 옮김 / 상상출판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년이면 초등학생이 되는 딸램~

요즘 최대 고민은 '어떻게 하면 딸램 스스로 공부를 하게 만드는가!'

이 책은 누구나 재미있게 몰입할 수 있는 공부 기술을 소개한다.

스스로 즐겁게 공부하는 것이 성적 향상과 학습효과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고 공부를 놀이처럼

재미있게 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니

초등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도서가 아닌가 싶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놀랬던 부분은

아이가 공부를 더 하고 싶어 할 때 과감히 끝내라는 거 ㅋㅋㅋ

그래야 아쉬운 마음이 들어 공부와 조금 더 친해진다고 한다.





그리고 가장 많이 공감했던 부분은

부모도 아이와 같이 공부를 해야 한다는 거~

부모가 공부하는 혹은 책 읽는 모습을 자주 보여야 아이도 따라서 하게 된다는 건

모든 부모가 다 아는 사실일듯싶다.

하지만 실천하기가 참 힘든 부분인데 아이가 공부할 땐 옆에서 책이라도 읽자!!

공부를 좋아하는 마음을 아이에게 전염시키는 거 ~

이게 제일 중요한 핵심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이 책의 저자는 사람은 어떤 것에 재미를 느끼고 열중할 때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니 아이에게 공부의 재미를 찾아주고

가정이나 일상에서 아이가 공부에 재미를 느끼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중요한 부분은 밑줄 쳐가며 읽었던 책!

책에 나온 방법대로 아이와 함께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실행해보고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라고 ㅋㅋ

잊을만하면 다시 꺼내 읽어보며

아이에게 공부를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들어주고 싶다.



초등아이가공부에푹빠지는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