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세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1 - 문명의 새벽 이현세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1
이현세 그림, 강주현.전영신 글, 정하현 감수 / 녹색지팡이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이책을 읽을수 있게 해주신 녹색지팡이에게 감사를 드린다.

지난 겨울에 만화 한국사 바로보기를 2번을 반복해서 읽었는데

울 아들 왈 "세계사"가 더 재미있는것 같은데...

한참을 읽더니 이것 저것 궁금해 하는 아이

8월 10일에 페르시아 문명전을 보러 갈 계획이여서

문명의 새벽은 아마도 더 재미있게 읽는 것 같다.

에미가 세계사의 지식이 짧은 관계로 많은 설명을 해주는 안타까움이

만화 세계사 넓게보기가 그 설명을 대신해주니 얼매나 다행스러운지...ㅎㅎ

 

4대문명, 단지 고등학교때 열심히 외우기만 했다.

그 문명의 특징과 위치만을 달달달...

에고, 나 학교 다닐때 이 책만 있었다면

세계사의 점수가 엉망이지는 않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을 뒤로 접고

꼼꼼히 읽어 나갔다.

 

목록마다 나오는 세계사 박물관은 내가 모르던 부분을 채워주는 한줄기 비와 같았다.

읽으면서 아, 이랬구나 하면서 고개를 끄덕일 정도로

무지에 단비를 내려주는 느낌이랄까...ㅋㅋ

책뒤에 나오는 세계사 되짚어보기, 그리고 실력다지기, 생각펼치기...

그리고 칼라연표...

으와... 울 아들이랑 다 읽고 나면 해보기로 했다.

어찌 그리 유물들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해상도가 좋은지...

 

책을 읽으면서 마냥 행복했다.

5학년 겨울방학에 세계사를 조금씩 맛보여주어야지 했는데

그러면서 어떤 책을 아이에게 권해줄까

고민했었는데, 녹색지팡이의

만화 세계사 넓게보기는 처음 세계사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것 같다.

아이뿐만이 아니라 엄마인 나에게도 좋은 책인것 같다...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