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퀴즈쇼 1 : 예선 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단꿈아이 지음, 정현희 그림, 강석화 감수 / 단꿈아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부터 저희아이랑 한국사 책들을 읽기 시작했어요. 제가 한국사에 관심이 많고 좋아해서 같이 읽고 같이 공부하고 하다보니 한국사 정말 싫다던 저희 아이도 조금씩 알게되니 조금은 흥미가 생기는것 같더라구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과 최태성의 한국사 수호대도 읽고...그러던 중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퀴즈쇼라는 책을 보니...아는문제가 있는거죠.. 그러니 더 재미를 느끼는것 같아요..

목차는 왕, 영웅, 전투, 사회, 문화에 관한 주제로 퀴즈가 나옵니다. 시대별로 나오는것도 좋지만..이렇게 주제별 퀴즈도 재미있더라구요..

고학년이라면 뒤에 나와있는 설명만으로도 이해할수 있지만 더 어린친구들이라면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이라는 학습만화를 참조하면 더 잘 이해할수 있을것 같아요. 퀴즈 아래에 보면 몇권에 나와있는 이야기인지 나와있답니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4권을 펼쳐서 찾아보니 주몽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있네요..저학년 아이들도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되어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저희 아이랑 조선시대 신분에 관한 이야기를 할때 아이가 잘 이해 못하고 헷갈려 했어요..그런데 이렇게 그림으로 나와있으니 옷차림 만으로도 잘 이해할기 쉬운것 같아서 좋았어요.

혹시 학습만화만 읽고 있는 친구들이 있다면 도움이 많이 될만한 퀴즈책인것 같아요. 그냥 만화만 읽고 지나쳐버릴수 있는 내용들을 퀴즈쇼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 기회가 생기는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모르는 퀴즈가 나오더라도 관심을 갖고 읽어보고 찾아보기도 하고해서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해 주는것 같아요. 학습만화만 읽는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좋은 책 체험할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