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생은 N잡러 - 취미로 월 천만 원 버는 법
한승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부업, 사이드잡에 대해서는 책에서처럼 저도 2년 전쯤부터도 듣던 얘기인데요. 그 때는 걔 중에 제일 능력있어 보이던 사람들만 시도하는 일이었는데.요즘은 유튜브며 프리랜서 디자이너 등 다들 자신의 부캐찾기에 열풍인 것 같네요.


작가는 책에서 취미의 연장으로 N잡러가 됐다고 말하는데, 정말이지 공감했습니다. 작년인가 BTS덕질하던 친구가 영화를 좋아하는 제게 트위터를 소개해줬어요. 공간차지도 덜하고 가격도 저렴하며 예쁜 영화굿즈를 찾는데 시선을 사로잡던 것은 바로 뱃지였습니다.


뱃지계정 유명한 것 몇 개 팔로우하다 보니까 다들 대학생이거나 본업이 있으면서 취미로 하는 사람들이더라구요. 덕질하던 친구가 말하길 트위터에서 아이돌 뱃지나 스티커, 일러스트로 유명해져서 실제로 해당 아이돌 콘서트 기획에 참여하게 된 사람이 있다고도 하더군요. 제가 목격한 첫번째 부캐 사이드잡이었습니다. 두번째 사이드잡은 바로 대학동기가 이루어냈습니다. 그닥 친하지는 않지만 인사 정도는 하고 지냈고 가끔 보면 학교 수업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것 같았는데요. 결국 다른 대학교 디자인쪽으로 옮긴걸로 알고있는데 지금 인스타에서 꽤나 유명한 일러스트 작가가 되었습니다. 책에 삽입되는 그림들도 그려서 벌써 2-3권의 책에 그림으로 참여했더라구요. 이렇게 주변에서 취미의 연장으로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사람들을 보니 저도 제가 뭘 잘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 부캐를 꼭 만들어보리라 생각하게됐지요.



그 때를 대비해서 책이라도 먼저 읽어두자는 심산입니다. 부캐로 작가를 이룬 사람들의 책만 읽다가 사이드프로젝트를 실현하는 다양한 루트와 방법에 대한 소개를 본격적으로 적어놓은 책을 읽으니 참 세상엔 다양한 루트가 있구나, 나는 그동안 뭘 보고 살았단 말인가 하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ㅎㅎ

경제적독립을 꿈꾸는 자들은 어서어서 거울보고 자신을 돌아봐, 재능을 찾아봅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