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우정 9급 계리직 공무원 단원별 문제집 컴퓨터일반 - 2021 최신판!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채용 대비 2021 에듀윌 우정 9급 계리직 공무원
손승호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2021 시험일정 발표가 됐죠? 계리직 시험과목은 우편 및 금융상식/컴퓨터일반/한국사인데요. 저번에 우편금융 게리직 기본서에 이어 이번엔 컴퓨터일반 문제집 후기를 소개하려 합니다 ( ?? ω ?? )? 

 

총 9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고, 각 파트마다 세부 챕터가 있습니다. 컴퓨터일반이 무슨 과목인가 싶었는데.. 단순히 워드 필기나 컴활이랑은 좀 달라서 당황했어요 ?? 컴활이랑은 조금 겹치기도 하지만 프로그래밍 언어와 자료구조 등도 알아야 하더라구요. 우체국 시험이 과목이 적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생소한 과목들이니 준비하시는 분들 열공해야겠네요 :) 역시 쉬운 건 없어요..!


 

에듀윌 계리직 문제집은우체국 시험 기출문제와 출제예상문제로 구성되구요. 실전동형모의고사도 3회분 들어있습니다.모의고사는 1회분에 20문제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리직 시험 기출문제 키워드랑 우정직공무원 합격을 위한 고난도 킬러문항도 포함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저는 그 고난도 킬러문항을 틀렸죠..! 하하. 그래도 여러번 복습하면 이해하고 맞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봅니다(~ ̄▽ ̄)~ 저는 컴퓨터일반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데 문제집이 콤팩트한 편이라 해설이 자세할까 걱정했어요. 근데 생각보다 자세해서 우체국 취업, 이 문제집 하나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취약영역 체크가 가능해서 챕터별로 내가 몇 문제 틀렸는지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문제집에 OX 체크를 하면 개별 문제 하나하나 틀린 건 잘 볼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어디가 부족한지가 안 보이잖아요. 근데 이렇게 한 눈에 체크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어느 정도 공부가 된 과목은 개별 문제 틀린 것만 봐도 되지만 기본기 부족한 과목은 크게 부족한 파트 전체를 체크해야 하니까요 :)

시험이 가까워질수록 N회독 하면서 취약부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아요?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평단에 참여하여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실제로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