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멋진 제주도 (본책 + 만들기 책)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
이향안 지음, 안아영 그림 / 다락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가정은 아직 제주도를 가보지 못했답니다. 그래서 내년에 제주도 가족 여행을 계획준비 중에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을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갑네요.

제주도는 우리나라 제일 남쪽에 있고 바다로 둘러싸인 조용한 아름다운 섬이지요.

모든분들이 다 아실거에요. 떠나요 둘이서 모든 것 훌훌 버리고 제주도 푸른 밤 그 별 아래 (제주도의 푸른밤중~) 

이 노래로 더 제주도에 꼭 가보고 싶었다는 동기부여가 된~

나의 멋진 제주도 책만들기 책으로 구성이 되었네요.

(나의 멋진 제주도 책에 채워 져야되는 것을 만들기 책에서 찾을 수 있는 아주 재밌는 구성입니다.)


글 이향안님은 [별난 반점 헬멧뚱과 X사건]으로 웅진주니어 문학상 대상을 받았어요. 그 후 여러 책과 그림책을 집필했어요.

이제 책을 보고 만들어 보고 색칠도 하며 스티커도 붙이며 재밌고 즐겁게 제주도를 알아갑니다.

[제주도 여행의 시작]

비행기와 배편, 제주도 이름, 현무암과 돌하르방, 제주도 사투리, 숙소와 교통수단, 제주도의 사계절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아주 특별한 제주도 여행지]

한라산, 금오름, 거문오름용암 동굴계, 성산 일출봉, 용머리 해안, 형제섬, 주상 절리, 정방 폭포, 성읍 민속 마을, 우도, 범섬, 외돌개등,, 여러 여행지 정보를 알수있어요.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보고서 잘 쓰는법]도 수록되어서 유익하네요.

이책의 활용법 상세히 잘 적혀있어서 더 자유롭게 제주도를 알아 갈수있어요.

(QR코드도 있어서 잘 모를 때 도움 받을수있답니다.)


특별자치도,면적,날씨,인구,경제,반도체,한라산,유네스코세계유산,귤,흑돼지,조랑말,현무암,돌하르방,오름,곶자왈,올레길,해녀 키워드로 미리 제주도를 짐작 할수도 있어요.^^

제주도를 가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어요. 비행기/배

비행기를 타고 한 시간 정도면 도착할수있고,

목표,해남,완도,부산, 여수, 고흥등 다양한 항구에사 제주행 배를 타게 되면 어디서 출발하느냐에 따라 각각 시간이 다르답니다.

제주도라 하면 저는 돌하르방이 먼저 생각이 나요.^^

돌하르방은 돌 할아버지라는 뜻이에요. 장승처럼 전염병과 나쁜 것으로부터 지켜 주는 수호신으로 여겼답나다.


제주도 말도 배울수있고^^

다시 꼭 오세요- 다시 꼭 옵서양.

어서 오세요- 혼저 옵서예.

꼭 숙지해서 제주도 가서 사용해야겠어요.

색칠공부도 하는 코너 아이가 정성껏 쓱쓱 색칠해갑니다. 스티커도 뗐다 붙였다. 즐겁게 집중 할 수 있어요.

제주는 초원이 많아서 말이 잘 자랐다고 해요. 조선 시대 최고의 목장인 갑마장이 있었던 이 가시리 마을에 제주 말 문화를 알리러 조랑말 체험 공원이 만들어졌데요. 요즘 말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아이들을 위해 조랑말 체험 공원에 가보고 싶어졌네요. 제주도 가기 전 이거나 다녀온 후 에도 나의 멋진 제주도 여행 플랩북으로 몰랐었던 또 다른

제주도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래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