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휴먼 커넥션 전략 30 - 최상의 고객경험을 위한
박경숙 지음 / 레드우드 / 2023년 4월
평점 :
처음 이 책을 받고 호텔리어의 책에서 내가 과연 배울것이 있나? 라는 생각을 제일 먼저 했었어요. 호텔리어라는 직업 자체에 관심이 없었던거죠.
⠀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아.. 특정직업이라고 해서 나와 상관없다고 판단을 해선 안되는구나!를 다시금 느끼게 되었어요.
⠀
요즘 인공지능, 기계들이 인간이 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하지만, 결국 인간에서부터 시작이에요..
작가님은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진정한 소통과 상호 이해관계, 경쟁에서 필요한 것은 휴먼커넥션이고, 그게 답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어요.
⠀
보통 목차를 보면서 특별히 관심이 가는 챕터나 소제목을 좀 먼저 보는 편인데, 이 책은..
목차 자체가 명언집 이더라구요.
⠀
결국 뛰어넘을 챕터가 없었어요.. ^^;;
⠀
휴먼 커넥션이 답이다!
01 인간은 챗봇이 아니다
02 태도가 휴먼 커넥션의 출발이다
03 ‘감성 관계’ 자산을 축적해라
04 경청으로 ‘공감 커뮤니케이터’가 되어라
05 오감과 직감 능력을 길러라
06 DNA로 승부해라
07 만족과 감동은 다르다
08 +1%의 차이는 크다
09 그대 자체가 명품이어야 한다
10 다양성과 포용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다
11 순수한 관심으로 예측해라
12 지속가능한 협상력을 갖춰라
13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라
14 고객에게 갑질하지 마라
15 신뢰는 획득하는 것이다
16 세상에 공짜는 없다
17 칭찬과 친해져라
18 노잼 is 노땡큐!
19 물관리가 중요하다
20 물건이 아닌 가치를 팔아라
21 고객을 읽으면 숫자는 따라온다
22 평생 유효한 워런티를 제시해라
23 존중받는 그대는 아름답다
24 퍼스널 브랜드를 세워라
25 아닌 것은 아니라고 당당히 말해라
26 룰을 깨는 용기를 가져라
27 무대에서 그대의 춤을 춰라
28 개인 주요성과지표(KPI)로 휴먼 커넥션을 다져라
29 가치 있는 유산을 남겨라
30 호스피탤러티는 행복 바이러스!
⠀
저는 아이 엄마가 된 후로 많이 바뀌긴 했지만,
제 스스로 느끼기에 인간관계에 대해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좀더 제가 어린 나이에 이 책을 읽을 수 있었다면 사회생활을 좀 더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했어요.
⠀
호텔 혹은 서비스업에 계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소통을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좀 더 좋은 인간관계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단순 이론이 아닌 실전서 느낌으로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