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부자의 슈퍼 멘탈 - 상승장의 욕심과 하락장의 불안을 이겨내는 부자들의 투자 원칙
가미오카 마사아키 지음, 장은주 옮김 / 허들링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에서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것은 당신의 심리 상태다."

우리 모~~두 가 알고 있죠.. 주식할 때는 멘탈을 잘 잡아야만 한다.. 그리고 어설프게 들은 말 하나는... 무릎에 사서 어깨에서 팔아라???? 결국 완전 바닥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매수해서 너무 욕심내지 말고 적당한 선에서 매수해라..

<주식 부자의 슈퍼 멘탈>에서는 장기 투자에 성공한 상위 3% 투자가들의 공통된 멘탈을 소개해 그걸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흐음.. 그럼 나머지 97%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보통 주식을 하는 목적은 바로 상위 3%에 들어가기 위함이 아니겠어요? 그러기 위해선 단순 기분에 따르거나, 옆 사람의 카더라 정보로 주식을 접할 게 아니라,, 철저한 멘탈 관리와 데이터를 이용해서 해야만 합니다.

​이 책에서는 주식 멘탈의 지식, 무기, 투자법 등 세 가지를 동시에 연마하는 법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상위 3% 주식 부자의 특별한 멘탈>>

1. 주식 투자의 리스크를 받아들인다.
이것이 손실을 고정비화해야 하는 이유에요.
폭락장에서 머릿속이 백지장화되어 어쩔 줄 몰라 하거나 무작정 물타기 하지 않고, 미리 정해놓은 손실액에 맞추어 시나리오를 다시 쓰면 되니까요.​

2. 주가는 반복된다는 것을 인정한다.
"주가가 폭등하는 타이밍이야말로 실패의 서막이 오른다"로 저자는 말해요. 주가가 폭등하는 이때 보통 멘탈이 흔들릴 거예요. 하지만, 이런 욕망과 공포에 지배당한 상태로는 좋은 경과를 얻을 수 없어요. 그래서 자신을 다스리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야만 해요.

3. 투자가의 행동 심리를 이해한다.
특히 주식 투자에 실패한 사람의 심리와 행동 패턴을 알아야만 해요. 분위기나 흐름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기본적인 마인드를 갖추어야만 해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무기를 장착하고도, 멘탈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면, 결국 위의 11가지 무기는 쓰이기도 전에 불안전한 마음 즉, 공포나 욕망 같은 요소가 사람을 비합리적인 행동으로 우리는 다시금 좌절을 맛보게 될 수도 있어요.

​행복의 척도가 돈, 재산은 아니지만 더 많은 행복을 얻기 위한 시간을 가지기 위해서는 필요한 게 사실이죠.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저 역시 돈, 재산 증식을 위한 행동으로 주식 투자에 관심이 참 많아요.

하지만, 저는 실패할까 봐 두려워 실질적으로 투자를 해 본 적은 없어요. 이러한 공포는.. 가더라 통신에 의지하는 정확지 않은 데이터에서 비롯된 것 일 거예요.

지금부터라도 주식 부자들의 멘탈 관리법을 완전히 익히고, 나만의 투자법을 확립한다면, 저도 상위 3% 안에 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