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국일주 가이드북 - 대한민국 전국일주 여행 백과사전!, 2019 최신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봄이다. 바야흐로 여행의 계절이 시작됐다. 4계절 모두 여행은 설렘을 담고 있지만, 봄은 뭔가 더 설레는 감정이 있다. 가벼워지는 옷차림, 적당한 바람과 푸릇하게 올라오는 새싹의 감성까지. 여행이라는 건 가기 전의 설렘과 지금의 느낌과 후의 기억으로 꽉 차는 기분이랄까.
먼 곳으로 훌훌 떨고 떠나고 싶어지는 봄날, 멀리 가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팁이 가득한 전국일주 가이드북
그냥 갑자기 차를 끌고 나갈 수 있는 여행 알림책!
전국의 8도를 기준으로 지역의 갈만한 곳들을 하나하나 소개해두었다. 각 지역의 이동 동선까지 체크해서 만들어진 여행가이드여서 여행 루트짜기가 더 편리하다.

무엇보다 각 도로마다 이어진 여행루트를 잘 소개해서 근교로 당일여행을 가기에도 무척 편리하다. 내가 살고 있던 동네 근처의 숨은 관광지역도 잘 찾아줘서 유익하다.
꽃이 만발하는 봄날에 봄꽃축제를 생각하고 있다면, 근교의 여행지부터 곳곳에 숨겨진 숨은 명소까지 한번에 찾아볼 수 있다. 국내여행이라 여행책자가 무엇이 필요할까?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아는만큼 보인다고 더 좋은 여행지들이 가득했다.

여행을 가고싶지만 여행준비 시간이 부족하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책 한권 끼고 카메라 한대 둘러메고 주변의 경치를 즐기며 여행을 누릴 수 있다. 그리고 그 곳에서 누리는 여행의 돌발상황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팁이 아닐까.
미쳐 놓치고 있던 공간의 재발견, 여행이 쉬울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