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최소희.이승화 지음 / 인품 / 2020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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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최소희, 이승화 지음

人품
 

 

책 육아로 아이들과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고나니 책 육아가 아닌 독서교육이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독서에 관한 고민을 더욱 하게 되던 중

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책을 보게 되었다.

최소희, 이승화 작가님들 모두 독서 교육과를 공부하셨기에

더욱 믿고 보게 되는 책이었다.

 
 

1장 독서와 독서교육, 제대로 이해하기

2장 독서 전략, 텍스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3장 독서토론, 유연하고 입체적인 생각 만들기

4장 글쓰기, 읽은 것을 표현하기

5장 매체독서, 미디어는 독서의 적이 아니다

 

독서교육의 친절한 안내서

목차만 보아도 든든함을 느끼며^^

책을 읽어 보았답니다.


 

책을 읽는 것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이야기 나누기를 종종 한다.

하지만 요즘 이야기하는 하브루타 방식을 하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았다.

나를 돌아보니 아이들에게 대화가 아닌 질문만 하고 폐쇄적 질문을 하니

대화가 아니라 책을 읽었는지 확인하는 시간 같았다는 걸 느끼게 되었다.

Watson의 단계를 통한 질문하기를 알게 되었고 큰 도움이 되었다.


 

학교에 가니 독서감상문을 쓰는 숙제들이 생겨났다.

그 전에는 독서 감상문을 쓰게 하지 않았는데 막상 써야하니

아이들이 너무 힘들어 함을 보였다.

독서 감상문, 무엇을 느끼나요? 장에서는

독서감상문 쓰는 법까지 친절하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독서 감상문을 바로 써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미디어 대한 고민을 많이 하며 살아가는 시대인데~

미디어를 활용한 독서지도 내용이 나에게는 생각의 정리를 해 주는 부분이었다.

 

영상 미디어가 책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독서를 위한 도구로 활용된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의도적인 '설계'를 해야합니다.

 

영상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초점을 맞춘다면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아름다운 조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책읽기 ! 독서교육~! 을 다시 시작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최소희, 이승화 지음

人품
 

 

책 육아로 아이들과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고나니 책 육아가 아닌 독서교육이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독서에 관한 고민을 더욱 하게 되던 중

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책을 보게 되었다.

최소희, 이승화 작가님들 모두 독서 교육과를 공부하셨기에

더욱 믿고 보게 되는 책이었다.

 
 

1장 독서와 독서교육, 제대로 이해하기

2장 독서 전략, 텍스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3장 독서토론, 유연하고 입체적인 생각 만들기

4장 글쓰기, 읽은 것을 표현하기

5장 매체독서, 미디어는 독서의 적이 아니다

 

독서교육의 친절한 안내서

목차만 보아도 든든함을 느끼며^^

책을 읽어 보았답니다.


 

책을 읽는 것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이야기 나누기를 종종 한다.

하지만 요즘 이야기하는 하브루타 방식을 하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았다.

나를 돌아보니 아이들에게 대화가 아닌 질문만 하고 폐쇄적 질문을 하니

대화가 아니라 책을 읽었는지 확인하는 시간 같았다는 걸 느끼게 되었다.

Watson의 단계를 통한 질문하기를 알게 되었고 큰 도움이 되었다.


 

학교에 가니 독서감상문을 쓰는 숙제들이 생겨났다.

그 전에는 독서 감상문을 쓰게 하지 않았는데 막상 써야하니

아이들이 너무 힘들어 함을 보였다.

독서 감상문, 무엇을 느끼나요? 장에서는

독서감상문 쓰는 법까지 친절하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독서 감상문을 바로 써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미디어 대한 고민을 많이 하며 살아가는 시대인데~

미디어를 활용한 독서지도 내용이 나에게는 생각의 정리를 해 주는 부분이었다.

 

영상 미디어가 책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독서를 위한 도구로 활용된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의도적인 '설계'를 해야합니다.

 

영상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초점을 맞춘다면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아름다운 조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책읽기 ! 독서교육~! 을 다시 시작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최소희, 이승화 지음

人품
 

 

책 육아로 아이들과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고나니 책 육아가 아닌 독서교육이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독서에 관한 고민을 더욱 하게 되던 중

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책을 보게 되었다.

최소희, 이승화 작가님들 모두 독서 교육과를 공부하셨기에

더욱 믿고 보게 되는 책이었다.

 
 

1장 독서와 독서교육, 제대로 이해하기

2장 독서 전략, 텍스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3장 독서토론, 유연하고 입체적인 생각 만들기

4장 글쓰기, 읽은 것을 표현하기

5장 매체독서, 미디어는 독서의 적이 아니다

 

독서교육의 친절한 안내서

목차만 보아도 든든함을 느끼며^^

책을 읽어 보았답니다.


 

책을 읽는 것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이야기 나누기를 종종 한다.

하지만 요즘 이야기하는 하브루타 방식을 하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았다.

나를 돌아보니 아이들에게 대화가 아닌 질문만 하고 폐쇄적 질문을 하니

대화가 아니라 책을 읽었는지 확인하는 시간 같았다는 걸 느끼게 되었다.

Watson의 단계를 통한 질문하기를 알게 되었고 큰 도움이 되었다.


 

학교에 가니 독서감상문을 쓰는 숙제들이 생겨났다.

그 전에는 독서 감상문을 쓰게 하지 않았는데 막상 써야하니

아이들이 너무 힘들어 함을 보였다.

독서 감상문, 무엇을 느끼나요? 장에서는

독서감상문 쓰는 법까지 친절하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독서 감상문을 바로 써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미디어 대한 고민을 많이 하며 살아가는 시대인데~

미디어를 활용한 독서지도 내용이 나에게는 생각의 정리를 해 주는 부분이었다.

 

영상 미디어가 책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독서를 위한 도구로 활용된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의도적인 '설계'를 해야합니다.

 

영상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초점을 맞춘다면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아름다운 조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책읽기 ! 독서교육~! 을 다시 시작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최소희, 이승화 지음

人품
 

 

책 육아로 아이들과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고나니 책 육아가 아닌 독서교육이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독서에 관한 고민을 더욱 하게 되던 중

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책을 보게 되었다.

최소희, 이승화 작가님들 모두 독서 교육과를 공부하셨기에

더욱 믿고 보게 되는 책이었다.

 
 

1장 독서와 독서교육, 제대로 이해하기

2장 독서 전략, 텍스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3장 독서토론, 유연하고 입체적인 생각 만들기

4장 글쓰기, 읽은 것을 표현하기

5장 매체독서, 미디어는 독서의 적이 아니다

 

독서교육의 친절한 안내서

목차만 보아도 든든함을 느끼며^^

책을 읽어 보았답니다.


 

책을 읽는 것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이야기 나누기를 종종 한다.

하지만 요즘 이야기하는 하브루타 방식을 하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았다.

나를 돌아보니 아이들에게 대화가 아닌 질문만 하고 폐쇄적 질문을 하니

대화가 아니라 책을 읽었는지 확인하는 시간 같았다는 걸 느끼게 되었다.

Watson의 단계를 통한 질문하기를 알게 되었고 큰 도움이 되었다.


 

학교에 가니 독서감상문을 쓰는 숙제들이 생겨났다.

그 전에는 독서 감상문을 쓰게 하지 않았는데 막상 써야하니

아이들이 너무 힘들어 함을 보였다.

독서 감상문, 무엇을 느끼나요? 장에서는

독서감상문 쓰는 법까지 친절하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독서 감상문을 바로 써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미디어 대한 고민을 많이 하며 살아가는 시대인데~

미디어를 활용한 독서지도 내용이 나에게는 생각의 정리를 해 주는 부분이었다.

 

영상 미디어가 책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독서를 위한 도구로 활용된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의도적인 '설계'를 해야합니다.

 

영상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초점을 맞춘다면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아름다운 조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책읽기 ! 독서교육~! 을 다시 시작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최소희, 이승화 지음

人품

책 육아로 아이들과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고나니 책 육아가 아닌 독서교육이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독서에 관한 고민을 더욱 하게 되던 중

독서에도 교육이 필요하다면 책을 보게 되었다.

최소희, 이승화 작가님들 모두 독서 교육과를 공부하셨기에

더욱 믿고 보게 되는 책이었다.

 

 

 

 

1장 독서와 독서교육, 제대로 이해하기

2장 독서 전략, 텍스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3장 독서토론, 유연하고 입체적인 생각 만들기

4장 글쓰기, 읽은 것을 표현하기

5장 매체독서, 미디어는 독서의 적이 아니다

독서교육의 친절한 안내서

목차만 보아도 든든함을 느끼며^^

책을 읽어 보았답니다.

 

책을 읽는 것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이야기 나누기를 종종 한다.

하지만 요즘 이야기하는 하브루타 방식을 하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았다.

나를 돌아보니 아이들에게 대화가 아닌 질문만 하고 폐쇄적 질문을 하니

대화가 아니라 책을 읽었는지 확인하는 시간 같았다는 걸 느끼게 되었다.

Watson의 단계를 통한 질문하기를 알게 되었고 큰 도움이 되었다.

 

학교에 가니 독서감상문을 쓰는 숙제들이 생겨났다.

그 전에는 독서 감상문을 쓰게 하지 않았는데 막상 써야하니

아이들이 너무 힘들어 함을 보였다.

독서 감상문, 무엇을 느끼나요? 장에서는

독서감상문 쓰는 법까지 친절하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독서 감상문을 바로 써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미디어 대한 고민을 많이 하며 살아가는 시대인데~

미디어를 활용한 독서지도 내용이 나에게는 생각의 정리를 해 주는 부분이었다.

영상 미디어가 책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독서를 위한 도구로 활용된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의도적인 '설계'를 해야합니다.

영상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초점을 맞춘다면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아름다운 조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책읽기 ! 독서교육~! 을 다시 시작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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