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배짱으로 삽시다
이시형 지음 / 풀잎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5년 동안 사랑받아온 돌직구 배짱 철학"

이시형 박사님이 전달하는 어린이를 배짱으로 삽시다!!




우리 아이들이 조금더 당당하게 이 세상을 살아갔으면 하는 바람은 부모라면 다 갖고 있는 마음일텐데요.

저 역시도 매사에 소심하고 부끄러움 많은 아들을 위해 선택한 책입니다.

제아무리 이야기한들 어디 천성이 쉽게 바뀌겠습니까만은 엄마 잔소리보다는 이렇게 책으로나마 간접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그저 감사할따름이에요.

정말 매일 아들에게 해주고팠던 말들이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실존인물들의 재미있는 일화와 함께 구성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었어요.

특별히 <생각해 보기> 코너를 통해 잠시나마 내 생각을 떠올려 보며 적어볼 수도 있고요.

저희 아들도 축구 참 좋아하는데요.

첫 등장인물이 손흥민 선수인데요.

한장 분량의 내용으로 임팩트있게 전달되는 내용이 아이들로 하여금 더 인상적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이어서 등장하는 인물들이 개그우면 박나래, 박지성 선수, 김연경 선수, 김연아 선수 등 우리 아이들이 친숙하게 느낄 현대 인물들이다 보니 더 거부감없이 재미있게 읽게 되더라고요.

흥미로운 소재로 당당한 배짱 거꾸로 생각하기의 물꼬를 트고 이어 에디슨, 아인슈타인과 같은 인물들의 이야기도 등장합니다.

행동이 먼저, 체면은 빛 좋은 개살구, 소신 있는 위인들, 미안도 이제 그만 No랑 친해지기, 열등감-남과 달라지기, 조급증을 이긴 배짱과 꾀가 넘치는 위인들의 챕터내용까지 읽다 보면 어른이 제가 느끼기에도 왜 이렇게 대처하고 살지 못했을까 하는 부분이 생기더군요.

이런 책이 있어 우리 아이들의 삶이 조금 더 당당해질 수 있을 것 같아 참 감사했어요.

얼마 전, 사실 학교체험학습으로 놀이공원에 다녀와 아이가 불쾌한 일이 있었는데, 본인은 음료수 하나 못사먹고 친구들만 사주고 온 사건이 있었거든요.

거절하지 못하는 것도 집안내력인지.....

암튼 기분좋게 사달라고 했던 게 아니어서 더 속상해 하고 와서 저 역시도 맘이 좋았는데, 이런 책을 미리 만났더라면 우리 아이의 대처방법도 달랐을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이라도 무례하지 않은 당당한 배짱을 가진 아이로 살아가 주기를 바라며 데려온 책인데 요즘 우리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으로 보입니다.

강추!!합니다.

부모님도 함께 읽어보시길 권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