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베이비돌 리페인팅 - 귀엽고 사랑스럽게 그려내다
정소민(코튼)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즈니 베이비돌 인형으로 리페인팅한 작품들을 인터넷에서 많이 볼 수 있었는데 그때마다 나도 이런 일을 배워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막연하게 했었다.
이런 기다림에 답해주듯 이번에 리페인팅을 배울 수 있는 책이 나왔다고해서 선택하게 되었다.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아이! 내가 좋아하는 모양으로 작업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우선 준비물들과 어떻게 인형의 메이크업을 지우고 준비작업을 하는지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줘서 따라하기 좋았다.
베이비돌을 먼저 해보기엔 아직 두려움이 있어서 나같은 경우엔 다이소에 구체관절인형으로 따라했는데 모든 인형에 적용가능한 방법들이어서 따라하기 편했었다.
다양한 표정들에 대한 도안들과 미묘한 눈모양과 입꼬리 그리고 인형같은 눈이라고 표현하는 인형의 미모의꽃 눈동자를 표현하는 방법들이 가장 중점적으로 담겨 있었다. (고양이눈,강아지눈,윙크하는 눈, 슬픈눈 등), 이외에도 할리퀸 캐릭이 유행했던것 처럼 그런 스타일을 찾는 사람을 위한 메이크업 도안, 메이크업의 마무리단계와 헤어 식모도 자세히 알려줘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 같다.
보너스로 인형 얼굴에 직접 그리기 두려운 초보자를 위해 인형얼굴모양의 도안을 몇장 같이 담아줘서 이것도 꽤 도움이 되었는데, 나처럼 인형 리페인팅에 관심갖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해서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