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웨이 - 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브랜드의 모든 것
조셉 미첼리 지음, 강유리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자주 가는 스타벅스!

제가 스타벅스를 주로 가는 이유는 어느 지점을가나 맛이 다 똑같고,

제가 마음대로 레시피를 바꿔서 취향껏 먹을 수 있다는 장점 있어요!

저는 채식주의자라서 우유를 먹지않는데, 스타벅스는 우유도 두유로 바꿀 수 있고,

원하는대로 요청하시면 직원분들이 아니 파트너분들이 엄청 친절하게 다 수용해주세요

세계 어디를 가든지 왠만하면 스타벅스가 있는데 모험이 아닌

내가 생각하던 그 맛을 먹을 수 있어요!


지금은 커피전문점! 하면 바로 스타벅스가 떠오르지만

처음 시작은 시애틀의 작은 카페였다고해요!

스타벅스가 어떻게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었는지 책에는 스타벅스의 경영철학과 경험이 녹아 있었습니다

예를들어서 설명하면서, 마지막에 요점정리나 내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도록

'생각해 볼 문제' 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서 실용적이었습니다!

단순히 돈을 쫒는 경영이 아니라 스타벅스만의 고객과의 유대, 직원 복지, 경험, 철학으로

지금의 전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커피전문점으로 만든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가 궁금하신 분들, 경영에 대해 알고싶은 분들에게 책을 추천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