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을 어떻게 살면 좋겠냐고 묻는 아들에게
한창욱 지음 / 정민미디어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의 따뜻한 표지가 눈길을 끈다. 밝게 떠오르는 태양을 마주하고, 자녀를 목말 태우고 있는 아버지와 자녀의 모습이 왠지 희망차게 느껴진다. 표지 속의 아버지는 자녀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을까?
아들이 사춘기 시절을 지나고 있다. 한참 친구 만나기 좋아하고, 노는데 관심이 많은 시기다. 사춘기 시기는 가족보다 친구를 더 소중히 하기도 한다던 그 모습이 아들에게서 보인다.
공부도 친구도 다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아들이 믿음의 아들로, 인성이 바른 아이로 자라길 바랬다. 지금은 어리고 철이 없게 느껴지지만 언젠가는 변하는 날이 오겠지..
그리고 이 책의 제목처럼 “인생을 어떻게 살면 좋겠어요?” 라고 물어오는 날이 있으리라. 그때쯤이면 인생을 진지하게 바라보는 그런 눈이 생기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부모로서 도움이 될 말들을 종종 전해야 되겠지만, 언젠가는 아들이 이 책을 진지하게 읽어보는 날이 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은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의 저자 한창욱님이 쓰신 책으로, 이 땅의 아들들에게 전하는 사랑의 말들이 가득하다. 먼저 인생을 살아본 저자의 고민과 통찰, 깨달음이 느껴지는 책이다.
인간관계, 시간관리, 미래준비에 대한 조언뿐만 아니라 행복한 결혼과 성공, 고난을 딛고 일어서는 법까지 인생전반에 관한 따뜻한 조언들이 가득하다.
문제와 어려움이 많은 세상이지만, 인생 조언들을 참고해서 당당히 힘차게 인생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여러 좋은 책들의 문구과, 명언, 지혜들이 함께 엮어진 이 책을 읽으며 아들에게 어떤 좋은 말들을 잔소리 같지 않게 전할까 고민해 본다. 기다리고 인내하며 아들의 성장과 변화를 응원해주고 싶다.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아들아, 자신 있게 네 뜻대로 인생을 살아라.
네가 웃을 때 우주도 웃고 신도 웃는다!”
이 땅의 모든 아들들 파이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