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 - 여유도 체력도 없는 당신을 위한 하루 10분 생존 운동의 정석
박정은 지음 / 웨일북 / 2021년 3월
평점 :
<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
이 책은 일상을 살아가기 바쁜 현대인들에게 운동의 필요성을 알려주는 책이다.복잡한 운동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간단히 할 수 있는 아주 쉬운 운동법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고3때 발목을 크게 다치게 되면서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고 한다. 체육학을 전공하고, 그 이후로 심리학과 연계하여 운동선수나 운동참여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포츠심리학을 더 공부했다. 현재는 7년차 트레이너로 일하며 건강 지식과 운동 방법등을 알려주고 있다. 그래서인지 좀 더 사람들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느낌이다.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법, 휴식과 회복의 중요성, 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운동하는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점, 바른 호흡법과 바른 자세등에 대해 알려준다.폼롤러 활용법과, 호흡법과 승모근 스트레칭등은 바로 따라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기초적인 부분들이긴 하지만 일상에서 꾸준히 이어 나간다면 건강에 도움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운동의 필요성은 많은 사람이 느끼지만, 일부러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가 쉽지 않다.저자는 일상에서 1분 시간을 내어 열 번 움직이면 10분 운동한 것이 된다고, 자신을 위해 하루 10분이라도 시간을 내어 생존 운동을 해보기를 권한다.이를테면 양치하면서 스쿼트를 하거나 목적지보다 한두 정거장 전에 내려 집으로 걸어가는 등, 거창한 운동을 계획하기 보다 일상의 움직임을 늘리라고 이야기 한다.
“‘일의 크기를 줄여서 작은 성공들을 쌓아나가라’는 말은 사실 운동에 최적화된 말이다.지금 당신이 할 수 있는 운동을 하고, 할 수 있는 성공을 하자. ”
작은 성공을 통해, 복리의 마법을 운동에서도 체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