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의 인생을 경영하라 - 마인드체인저 유진영의 나로 살기 프로젝트
유진영 지음 / 바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은 결국 한 걸음 한걸음 나아가면서 '나'만의 길을 닦는 것이다. 그 길 위를 걷다보면 방향도 잡힌다. 방향을 잡고 걸어가다 보면 또 다른 길도 보인다."

 <주부의 인생을 경영하라>라는 책에 나오는 말이다.

이 책의 저자 유진영 작가는
마인드체인저로 활동하며, 사람의 마음을 변화시키고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일을 하고 있다고 한다.  

건강한 습관을 돕는  습관코치,
마인드의 힘을 전하는 마인드코치,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작가 등으로 바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 같다.

이런 모습이 있기 전 작가에게도 힘든 시절이 있었다.  이른 나이에 결혼해서 3명의 자녀를 낳으며 20대를 거의 출산과 육아로 보내었다고 한다.
독박육아로 힘든 시간을 보낸 것이다.

그렇게 엄마로만 살아가다가 진정한 자아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그 가운데 기울인 많은 노력들이 이 책 <주부의 인생을 경영하라> 책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었다.

1장에서 나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2장에서는 나로부터 시작되는 여러가지 감정들에 대해 기록하고 있다.
3장에서는 엄마의 자리에서 진정한 나를 찾기위한 성장의 시간들이 적혀 있다.
4장에서는 에너지를 충전하는 방법으로 걷기와 달리기 미니멀 라이프 낭독, 명상에 관한 실천기록들이 담겨있다.
5장에서는 운동과 독서, 함께하는 프로젝트 등 습관만들기 기록이 적혀 있다.
6장에서는 온가족이 함께 윈윈 하는 모습들이 기록되어 있다.
7장에서는 과거를 보내고 자기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행복을 선택하는 모습들이 적혀있다.

"엄마의 자존감은 자신을 위해 쓴 시간에서 나온다." 라는 김미경 강사님의 말을 듣고, 자신의 시간을 만들고자 애쓴 노력들이 작가의 모습을 만들어 냈다.

자신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며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했다.

작가는 말한다. " 나로 우뚝 설 수 있으려면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잘하는지. 자신과 연결된 시간들을 통해 찾아야 한다."  고...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나는 진정 어떠한 삶을 살기 원하는지?" 스스로에게 질문하며, 일상과 마음을 돌아볼 수 있으면 좋겠다.
유진영 작가의 성장 기록들이 이땅의 많은 엄마들에게 힘이되고 위로가 되어 주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