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비타민에 대한 완벽한 안내서 - 건강과 면역 체계를 위해서는 무엇을 먹어야 하는가?
리지 스트라이트 지음, 윤현정 옮김 / 시그마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양제를 먹고 있는데 포장박스를 보니까 성분명에 대해 나와 있다. 성분에 크롬이 포함되어 있어서 놀랐는데, 영양제 성분의 효과와 부작용이 알고 싶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천연비타민이 들어있는 식품에 대한 소개도 해주고 있다. 해당 영양소의 효과와 부작용이 무엇인지 책에 나와 있다. 내가 알기로는 크롬은 유해한 성분으로 알고 있는데, 크롬에 대해서도 나와 있었다. 섭취는 극미량? 소량? 섭취해야 한다고 나온다.



인터넷 서점 책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서 알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 책은 올칼라판이다.

 해당 영양소이 들어간 식품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데, 해당 식품에 대한 모든 사진은 나와 있지 않고, 일부가 나와 있다. 저자가 외국인이지만, 한국에서 볼 수 있는 식품들의 사진도 나와 있다. 내 개인적으로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한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그런 식품들이 좀 더 등장하면 좋았을 듯 싶다.



영양의 과잉이나 결핍시 몸에 어떤 이상이 생길 수 있고, 해당 영양소가 좋다고 하더라도 섭취하는데 주의해야 하는 질환을 가진 경우에 대해서도 나와서, “무엇무엇은 만병통치약입니다.” 이런 말들이 나오지 않아서 좋다.


최대 섭취량에 대해서 나오는데, 만약 성인 기준으로 했다 하더라도 성인 체중이 저마다 다르기에 최대섭취량에 큰 의미가 있는 건지는 내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겠다. 다만 너무 부족하지도 너무 많이도 섭취하지 말라는 말로 들린다.


책을 보다보면 공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게 있는데, 영양제보다는 가급적 자연식품을 통해서 섭취할 것을 권하고 있다. 영양제의 보존제나 과량 섭취로 인한 부작용을 우려해서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책에 나온 내용을 보면서 건강을 챙기는데 적잖은 도움을 얻을 수 있으리라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