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국제무역사 1급 4주 완성 이론 + 적중문제 + 모의고사 (온라인 시험 대비) - 최신 기출 5회분 분석 및 반영|온라인 시험 대비|실전모의고사 IBT 응시 서비스 제공
진민규.해커스 무역연구소 지음 / 해커스금융 / 202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국제무역사 1급은 무역인력의 폭넓고 깊이 있는 무역실무 지식을 검증하기 위해서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1993년부터 시행되었다. 그러니까 역사가 20년은 된 자격증이란 소리다.
국제무역사 1급은 모두 객관식 필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이하게 IBT(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시험이 치뤄진다. 독룁된 개인의 공간에서 카메라가 탑재된 PC와 카메라를 통해 원격으로 시험 감독을 한다. 코로나19 영향인 것 같은데... 이미 삼성의 GSAT와 비슷한 방식이지 않을까 싶다. 덕분에 이래저래 시험장소까지 가지 않아도 되는 번거로움은 줄었으나 솔직히 나는 아날로그적인 위인이라 컴퓨터로 시험 치루는 것을 무척 좋아하지 않아서 탐탁하지는 않다.(웃음)
국제무역사 1급은 총 4과목을 치루게 되는데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이다. 앞서 말했듯 객관식이기 때문에 찍신 강림하면 합격할 수는 있겠으나 기본적 이론적 지식 탑재하지 않고는 너무 큰 요행을 바라는 것이니 그냥 이 문제집으로 차분하게 4주 공부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싶다. 일단 이 해커스 문제집은 4주면 국제무역사 1급 따는 것이 충분하다고 써 놓았으니 한 번 믿어보자. 그렇게 되기 하기 위해서 이론과 적중문제와 모의고사를 한 문제집에 몰아넣은 것이니 말이다. 그리고 이 쪽 방면으로 전공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너무 어렵지는 않을 것이라고 혼자서 지레짐작 해 본다. 나 같은 경우는 듣도 보도 못한 내용들이 나와서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말이다.
아직 2차례의 시험 기회가 남았으니까 이 책 가지고 열심히 해서 국제무역사 1급을 취득해 보자~!
* 이 서평은 네이버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이벤트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