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은 말로 할 때 말 좀 합시다 - 딱 한 마디로 상대를 사로잡는 목소리의 기술
정유안 지음 / 센세이션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내가 찍힌 동영상을 보다가 동영상 속에 내가 말하는 것을 들으면 깜짝 놀라곤 한다. 평소 내가 말하는 내 목소리와 너무나 다르기 때문이다. 영상에서 나오는 목소리를 듣고 있으면 평소 내가 말하고 내가 듣던 목소리는 엄청나게 미화된 것이란 걸 알게 된다.
사실 내 목소리가 그다지 내 마음에 들지 않은 것은 이미 알고 있었다. 다만, 목소리를 고쳐보자니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도 않고, 전문적인 도움도 필요했었기에 자의반타의반 버려둔 상태였다.
그러다 만난 책 ‘좋은 말로 할 때 말 좀 합시다.’
사람의 인상에서 물론 겉모습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목소리가 좋아야한다고 생각한다. 외모가 이상하다면 시선을 다른 쪽으로 돌리거나 눈을 감으면 되지만, 목소리는 도망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남에게 좋게 보이고자 한다면, 우선 자신의 목소리를 좋게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인상 때문만은 아니더라도 목소리가 좋으면, 흔히들 말하는 끌리는 목소리로 말하게 된다면 한 마디를 하더라도 상대방이 집중해서 듣기 때문에 자신의 의사를 잘 전달 할 수 있다. 말을 잘하게 된다면 말하는 것을 즐기게 될 것이고, 항상 자신감 넘치는 태도를 가지게 될 것이다. 목소리로 시작된 작은 태풍이 내 모습을 변화시켜 줄지 누가 알겠는가?
목소리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호흡에서부터 발성, 정신공부까지 망라한 글쓴이의 노하우가 돋보였던 책이었다.
그리고 한 동안 잊고 살았던, 내 진짜 목소리를 다시금 생각나게 해준 한 권의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