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밥 1 : 아시아 음식 ㅣ 히밥 1
윤상석 지음, 윤재홍 그림, 라이스 컴퍼니 감수, 히밥 원작 / 예림당 / 2024년 4월
평점 :

히밥이라는 유투버를 아시나요? 엄청난 먹성을 자랑하며 엄청난 양의 음식을 단 시간 안에 먹어치우곤 한답니다. 저는 사실 유투브에서 먼저 본 것이 아니라, 한 티비 방송에서 처음 히밥이라는 유투버를 알게 되었답니다. 마르고 호리호리한 체형인데도 엄청난 양의 음식을 그것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참 대단하다고 생각했었지요. 그 히밥이 만화로 찾아왔습니다.

유투버인 히밥은 먹방에 진심입니다. 먹방에 진심인 만큼 건강하게 맛있게 먹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어요. 항상 먹방을 하면서도 운동을 빼먹지 않는답니다. 그날도 즐겁게 먹방을 하고 운동을 마친 뒤, 푸트 트럭의 떡볶이를 먹으며, 요리사 아저씨의 모습을 보면서 음식으로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하고 싶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바로 그 때!!!! 에스제이 푸드의 빅푸드 트럭 챌린지 도전을 받게 됩니다. 과연 히밥은 푸드 트럭 챌린지에서 어떤 음식으로 멋진 도전을 하게 될까요?
히밥과 함께하는 다양한 음식의 향연을 즐기다 보면, “ 단순한 만화책이 아니구나! ” 하는 생각이 드실 거에요. 먹방의 히밥이 해외에서 온 경쟁자들과 함께 음식으로 대결을 하는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대결에 나오는 여러 가지 요리들, 그리고 그 요리들에 담긴 의미를 알 수 있어요. 사실 히밥이 주인공이라면 “ 당연히 먹방!!! ”이라고 생각했는데, 책장을 넘기면 아주 다양한 음식의 기원, 의미 등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시아의 다양한 음식, 반미, 똠양꿍, 오꼬노미야끼 등등.... 우리 히밥과 함께 맛을 보고 즐기고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볼까요? 그리고 우리 히밥은 경쟁자들과의 대결에서 한국의 맛으로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요? 벌써 다음 권이 기다려지는데요?
아시아 음식으로 대결을 하지만, 우리는 누구를 응원할까요? 당연히 히밥!! 한국 음식으로 최고가 되어야겠죠?

파이팅~!! 히밥을 응원하며 책 속에 나오는 음식들에 대한 지식과 관심이 커집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