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는 왜 왔니?
임유섬.권혜원 지음 / 페퍼민트오리지널 / 2022년 12월
평점 :
절판


나보다 더 귀여운 신이 내린 꿀소설!

장항준 감독 강력추천

ㅎㅎㅎ 순전히 이 한 문장 때문에 지구에는 왜 왔니? 를 읽어보고 싶어서 인디캣 님을 통해 신청한 서평단 소설! 얼마나 귀여운 소설이길래!

특히 올해는 소설을 써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스토리에 주제를 어떻게 담아내고 끌어가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장항준 감독의 한마디에 너무 많은 기대를 했던 걸까! 아니면 내가 트렌디 하지 못했던 걸까! 아니면 외계인과 지구인의 사랑이라는 스타일의 소설을 처음 만나봐서였을까 스토리에 몰입되기가 조금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인류를 없애러 온 안드로메다 막내 공주 외계인과 환경을 사랑하는 지구인 간의 연애와 사랑에 지구 환경이라는 메시지를 담아낸 부분은 꽤 신선했다.

제로 웨이스트 식료품 가게, 비건 등의 소재 덕분에 젊고 트렌디한 느낌이 있었다. 나 역시 2022년 한 해 경제 신문을 읽으며 흥미롭게 보고 스트랩 했던 기사가 채식 식당과 비건 음식 또는 식물성 화장품 등이었기 때문이다.

나 역시 철저히 지키지는 못 하지만 생활 속에서 비건과 환경 분에 관심이 많다. 최근 읽었던 “디커슈머”의 서평에 썼던 내용과 같이 지나치게 쏟아지는 플라스틱 용기 때문에 우리 가족은 배달음식 먹지 않고, 냉동식품도 택배로 주문하지 않는다. 이유는 아이스팩이 너무 많이 나와서다. 또한 아이를 임신 했을 때 공장식으로 생산해내는 우유에 대한 다큐를 보고 우유 대신 두유를 먹어왔는데, 철저하게 지키지는 못하지만 늘 마음에 염두에 두고는 있다. 최근에는 비건 식당과 비건 카페를 경험해보기도 했다.

아무튼, 안드로메다에서 온 막내 공주 수정, 지구에서 엄마 역할로 수정을 보필하는 미자, 수정과 미자의 곁을 노리고 있는 병구, 수정의 남자친구 진석, 진석의 친구 춘석, 보람과 꽃거지까지 그들이 끌고 나가나는 이야기는 엉뚱하면서도 순간순간 웃음을 주었다.

일반적이지 않은 모습으로 연애가 진행되는 모습은 재미있었고, 내가 관심있던 환경과 비건 등의 메시지를 무겁지 않게 이야기에 녹여내서 인상적이었다.

책 표지의 귀여운 일러스트만 봤을 때는 환경이야기가 나올지 전혀 기대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