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잠재의식의 힘
채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침에 일어나 책상에 앉아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호흡이다. 일반적인 눈을 감고 하는 명상은 아니고 5회 정도의 호흡을 한다. 


그 다음, 매달 수십권의 책을 읽고 기록하는 블로그 이웃님 인디캣님이 진행하시는 서평단으로 읽게 된 명상가 채환 저자의 책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을 펼친다.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잠재의식의 힘. 책의 부제, 순전히 이 문구가 나를 이끌었다. 

21일 동안 쓰기만 해도, 뭘 해도 안 되는 사람에서 뭘 해도 잘 되는 사람으로 인생이 바뀌고 운이 술술 풀린다고 책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 소개와 목차 

-첫 번째 주 : 나에 대한 믿음이 변화의 시작이다.

-두 번째 주 : 감가하면 할수록 좋은 일이 생긴다.

-세 번째 주 : 그 누가 뭐래도 당신이 희망이다. 


각 주마다의 주제가 좋았고, 소제목 역시 하나하나 잘 새기고 싶었다. 


습관 세포가 생긴다는 최소한의 시간, 한 달도 되지 않는 21일이 부담스럽지 않아서 시작하기도 좋았다. 

책 앞 쪽에 읽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안내에 따라 매일 아침 부정적인 에너지는 날 숨에 내보내고, 긍정적인 에너지는 들이마시며 호흡한다. 마음이 차분해진다. 


인디캣 님이 진행하시는 서평단을 신청할 때는 형식적인 마음이 아닌 호기심이 일거나 진짜 읽어보고 싶은 책을 선택하는데, 이 책 역시 마찬가지였다. 21일 동안 책이 이끄는 곳으로 따라가보자는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다.


명상이 좋다는 건 알고 있지만, 나의 경우 정적인 일에는 잘 집중하지 못해서 며칠 하다가 그만뒀다. 차라리 쓰는 형태의 명상, 모닝페이지가 나에게는 더 잘 맞았다. 그래서 이 책이 궁금했다. 21일 간은 모닝페이지도 내려놓고 책을 읽고 필사로 내 생각과 마음에 집중해보기로 했다.


21일 동안 스스로에 대한 믿음 속에서 읽고 필사합니다.

우리의 인생은 생각한 그 방향대로 흘러갑니다. 

이제 당신이 쓰는 대로 당신의 인생이 흘러갑니다.


먼저 각 소주제 마다 2-3장의 이야기를 포함한 저자의 생각이 담긴 글을 읽은 뒤 필사할 내용이 나온다. 

글이 어렵지 않아서 집중하기 좋고, 마음에 꼭꼭 새기고 싶은 문장이 많았다. 


내 생각을 써내려가는 모닝페이지와는 또 다르게 좋은 글, 잠재의식을 변화시킬 글을 필사하는 건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 시키는 듯 했다. 

내용이 좋은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필사 할 분량 역시 적당해서 기분 좋게 쓸 수 있었다. 써야 한다 부담감이 아닌, 오늘은 어떤 내용일까? 쓰고 싶다 기대감이 들 정도로! 


옆에 바로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내 책으로, 필사를 내 것으로 만드는 기분이 들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도트가 아닌 줄노트 형식이었으면 줄 맞춰서 필사하기 더 편했을 거 같았다. 종종 삐뚤어지는 것이 신경 쓰였다) 

아무튼, 눈으로만 읽는 것과 필사는 완전 다른 영역! 


눈으로 읽고 글로 새기며 마음에 남기는 과정이었다. 


​기뻐하며 살겠습니다


이렇게 대화체처럼 되어있는 날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다. 



작은 시작으로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법,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추천한다. 


21일 중 남은 11일도 매일 읽고 필사하며 잠재의식에 좋은 생각을 꾸욱꾸욱 새겨넣어야겠다. 잊어버리지 않도록, 그래서-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잠재의식의 힘으로 부자 되야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