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스로 키우는 경제 지능 ㅣ 10대를 위한 현실+생존 지능 1
연유진 지음, 이한아 그림 / 판퍼블리싱 / 2023년 7월
평점 :
문학책만 읽었던 책 편식이 심했던 내 경험 탓에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비문학 책을 자연스럽게 읽을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주려고 노력 중이다.
[판퍼블리싱 ▶ 뉴스로 키우는 경제 지능]는 책 제목처럼 최근의 뉴스를 통해 경제 용어와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청소년을 위한 경제학 책이다.
29개의 뉴스를 바탕으로 100여개의 경제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국민 소득 수준이 올라가고, 선진화 된 사회일수록 자본은 더 큰 힘을 발휘한다.
돈이 일하게 하라는 말을 각종 경제 프로그램에 전문가들이 나와서 말한다.
하지만 돈이 일하게 하려면?
경제 지능이 우선되어야할 것이다.
[판퍼블리싱 ▶ 뉴스로 키우는 경제 지능]은 경제뉴스를 통해 핵심 경제 원리와 경제용어를 알기쉽게 설명하고 있다.
인플레이션, 블록체인, 코인, 경상수지, 금리, 자산가격 등 단어만 보고는 선뜻 이해하기 어려운 경제 용어들을 경제이론, 주요 통계 읽는 법, 역사, 사회등 다양한 분야의 필수적인 배경지식을 활용하여 뉴스와 연결짓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학교 공부를 위해서,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 '경제'를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자라서 앞으로 사회에 나가게되면 왜 이런 경제학 지식이 필요한지, 왜 이런것들을 학교에서 배워야하는지
[판퍼블리싱 ▶ 뉴스로 키우는 경제 지능]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게된다.
특히 최근 2~3년내의 뉴스를 활용하여 경제를 풀어가고 있어 현실 감각을 키우고, 이를 경제원리, 개념과 연결지어 이해할 수 있다.
아이들이 경제관련 책을 자발적으로 읽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어떤 어려운 주제든, 아니면 재미없는 주제든
실생활과 관련지어 나에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누구나 그 책을 집어들게 되어있다.
아이들이 자랄 미래는 지금보다 더 큰 빈부격차로 어려운 사회가 될 것이다.
하지만 어릴때부터 경제 지식을 부담없이, 그 필요성을느끼고 경제 지능을 쌓아간다면 미래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한다.
그런면에서 [판퍼블리싱 ▶ 뉴스로 키우는 경제 지능]을 중고등학생들에게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