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10 : 암, 희망을 가져라! -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10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가 경제도 좋지 않고, 코로나 때문인지 고소득 직종인 의사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고 있다.

이과 1등은 너나 할것없이 의대 희망,

덩달아 치대, 약대, 수의대까지 고공행진이고 말이다.

그래도 집안에 의사가 있으니까 꽤 도움은 된다마는,

우리 딸들은 의료인에는 아무 관심이 없어 혹시나 하고 작년부터 내밀고 있는 책이 한권 있다.

바로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

물론 그런 흑심이 농담반 진담반이긴 하지만,

의외로 재미있고 알차게 구성되어있어 초등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기에 꽤 괜찮은 소재의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의학드라마의 어린이 버전이라 할 수 있는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다양한 소재의 질병과 건강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까지 전달해주는 동화책이다.

[가나출판사 ▶ 의사어벤저스 10권 - 암, 희망을 가져라]는

종양, 림프, 림프종, 소아암 환자의 어려움, 항암 치료, 검안경 검사 등 실제 암 환자 치료에서 다루어지는 지식들과 암의 치료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까지 의사 선생님에게 실제로 설명을 듣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특히나 메디컬드라마 형식이라,

책을 읽는 내내, 어린이 의사의 입장에서 환자의 어려움과 실제 의료진의 긴박감까지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이 책은 동화책이면서, 지식을 전달하는 넌픽션의 기능을 모두 갖춘 이야기인 만큼

동화책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을 법한 이야기다.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두루 즐겨 읽을 수 있을만큼 독자층의 폭이 넓은 동화책이다.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