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11권 초등 6-1 - 새교육과정 초등 쎈연산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겨울방학 시작한지

보름이 지났어요.

어기적 어기적 지내다보니

1월의 끝자락이 다가오고있어요.

이러다간 금방 3월 오겠어요.

정신 바짝 차리고 남은 한달이라도

알차게 보내고자 아이들과

겨울방학예습용 문제집

수학 연산의 답 = 쎈

쎈 연산

베스트 셀러 문제집 풀기 시작했어요!​

겨울방학 예습이 제일 필요한

과목하면 수학이잖아요.

경험상 학기 시작하기전 방학중에

쎈연산과 개념쎈 먼저 풀고

학기중 또는 학기 마무리에

쎈, 최상위쎈 풀면 좋더라구요.

그래서 방학동안 매일 매일 꾸준히

알차게 풀어서 완북하기로 했어요.

방학이라 ip tv 보는 시간이 많은데

수답쎈, 우공비 광고 나오면

막~ cm송 따라 불러요.

"수~ 수~ 수답쎈이다~ ♪"

본인이 푸는 문제집 나온다며 좋아해요.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나와서

더~ 좋아해요 ㅎㅎㅎ


 

<좋은책 신사고> 쎈연산 6-1

 

초등학교 시절 최고학년 제일 처음

배우는 부분은 분수의 나눗셈 입니다!

분수의 나눗셈 미리보기 만화를

읽으며 분수의 나눗셈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단계별로 학습진단표가 있어서

문제 푸는 데 걸린 시간과

문제 맞힌 개수를 한 눈에 볼수있어요.

내가 문제 풀때 걸린 시간과

평균 걸리는 시간을 비교하며

스스로 체크할 수 있어 좋답니다.

이렇게 보이는 딱 두쪽이 하루치

학습 분량이랍니다!

와우~ 우리 릴리 완전 좋아해요.

네쪽 두장도 아니고 딱 한장!

학습날짜 쓰고, 걸린시간, 맞힌 개수 쓰는칸,

배울 내용의 개념학습까지 알차답니다!

긴 줄글의 설명이 아니라

이미지와 개념 설명을 함께 보며

쉽게 연산 원리를 배울수 있어 좋아요.

개념 학습 부분을 읽고 이해가 안간다면

걱정 할 필요 전혀 없어요!

QR코드 개념 동영상 스캔해서

무료로 개념 설명 동영상을 보며 배워요.

이해 될때까지 몇번이고 무료로

반복해서 볼수 있어요.

교과서 속 쎈연산 표시 된 문제는

교과서에 나오는 문제를 연계해서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개념 동영상 스캔하면 이렇게

연산 원리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볼수 있어요.

내가 잘 아는 부분이나 쉬운 부분은

패스하고 어렵거나 이해가 안되는부분은

집중적으로 보며 도움 받을 수 있답니다.

페이지 수까지 자세히 나와서

이해 안되는 부분을 쉽게 찾아서

명품 개념 강의를 볼수있답니다.

그동안 하루종일 예능보느라

 

ip tv와 사랑에 빠진게 미얀했던건지..

아님 실컷 놀고 먹기만 했던게 찔렸는지..

열심히 풀었어요. ㅎㅎㅎ

놀땐 한없이 놀기만하고~

또 해야할땐 바짝 잘해주네요!

열심히 슥슥~ 잘 풀어주었어요.

 

채점해보니 정확도 시간 많이 좋아졌어요.

10일차 까지 풀어보니 한 문제 틀렸어요.

앞으로도 완북할때까지 정확성과 속도

지금처럼 놓치지말고 쭈욱~ 가길 바라~

먹는거 ip tv 보는거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

완북하면 맛난 간식 사준다고해서

열심히 풀어주고 있어요.

오늘도 간식으로 츄러스랑 망고

잘라줬더니 맛나게 먹고 행복하게 풀었어요.

의식주만 잘 해결해주면 잘 따라와주니

세삼 고마움이 느껴지네요.

사춘기없이 이대로 쭈욱~ 자라주길!!!


 

매일 매일 한장(두쪽)씩 쎈연산

풀면서 연산을 완벽하게 마스터할수있어요.

지루하고 반복적인 연산이 아닌

연산 원리 동영상을 보며

쉽고 재미있게 원리를 배울 수 있어요.

겨울방학동안 예습용 문제집으로

연산강화 프로젝트 '쎈 연산'

하루한장 꾸준히 풀고 있어요.

겨울방학 수학의답=쎈,

센연산으로 알찬 겨울방학 보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등생 해법 수학 6-1 (2021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1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승달네 아이들은 지금

길고~ 긴~ 겨울방학중이랍니다!

방학 계획 알차게 세워서 온라인수업

구멍좀 메워보자 다짐했건만..

작심 삼일도 안지났는데..

벌써부터 ip tv와 사랑에 빠져

하루종일 티비와 붙어지내고 있어요!

ㅎㅎ 웃고있는데 눈물이.. ㅎㅎ

방학하고 집에서 실컷 놀고 먹으면서

재 충전의 시간을 충분히 가졌으니~

다시 심기일전해서 초등시절

최고학년 아름답게 마무리 해야죠!

릴리양의 아름다운 초등시절 마무리를

위해서 초등 수학 문제집 천재교육

우등생 수학 새학기 예습용으로 준비했어요!

슬기로운 우등생 생활을 위해

우등생 수학문제집으로

알찬 방학 보낼 수 있겠어요!


<천재교육> 우등생 수학 6-1


작년 한 해를 대부분 온라인수업으로

보내서 수학 구멍이 생긴듯 해서

가장 걱정이되었어요.

학원이나 공부방을 다니면 어느 부분

구멍인지 자세히 피드백 받을 수 있을텐데

지금까지 다닌적이 없어서..

어느 정도 수준인지 걱정이 앞섰어요.

이런 초승달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천재교육 우등생 수학 초등문제집

빅데이터를 이용한 단원 성취도 진단평가

볼수있어서 좋았어요.

냉큼 풀어보게 했답니다.

단원 성취도 평가를 풀고 QR코드를 찍어

정답을 입력하면 취약한 부분에 대한

진단과 처방까지 받을 수 있어요.


시험시간 50분

1단원 성취도 진단평가 풀었어요.

분수의 나눗셈 부분 10분만에 풀고

채점하니 20문제 모두 정답~

오~ 1단원이라 쉬워서 그런가

분수의 나눗셈은 걱정없겠어요!


1단원은 분수의 나눗셈을 배워요.

아이가 만화 좋아해서 요즘

학습만화책만 빠져서 보고있어요.

덕분에 웹툰으로 만나는 단원 미리보기

농담으로 보지 말고 넘어가라 했는데

아니라며 초 집중해서 정독해서 보네요!

QR코드로 웹툰을 끝까지 볼수있답니다.

천재교육만의 빅데이터를 이용해서

다양한 문제로 수학실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겠어요.

개념별 출제율, 잘 틀리는 문제 유형

오답률까지 자세히 볼 수 있어 좋아요.


먼저 교과서 개념을 배워요.

QR코드 개념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중요한 개념과

문제를 풀 수 있어 좋답니다.

이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팝업문제까지 풀면서

알차게 교과서 개념을 배울수있어요.


QR코드를 스캔하면 교과서 개념

강의를 볼 수 있어요.

선생님께서 쉽게 설명해주셔서

동영상 보면 도움 많이 된다고 해요.

이번 분수의 나눗셈 부분은 릴리가

자신있는 부분이라 개념 강의는

패스하겠다고 해서 보지 않았고..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중 이해안되는

부분을 보며 도움 받았어요.


교과서와 교과서 익힘책 유형문제와

잘 틀리는 문제와 서술형문제 해결까지

연습할 수 있어 좋아요.

서술형문제 풀기를 어려워하는데

연습 문제를 통해 먼저 서술형

문제 풀이 방법을 연습한 후

실전문제를 풀면서 풀이과정을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연습문제와 실전문제 풀면서

서술형 문제해결 정말 많이 좋아졌어요.

과정중심 평가문제, 상위권 도전을

위한 실력UP 문제까지 풀고 마무리해요.

실력 UP 문제 풀기를 싫어했는데

앞에서 풀이 과정을 단계별로

해결하는 연습을 해서 그런지

강한 거부감없이 잘해주네요.


채점하는데 상위권 도전문제중

5번 문제 모르겠다며..

피아노 학원을 안보내서 그런지

점8분음표가 뭐냐고.. ㅠㅠ

문제 풀이 영상 보고 도움 받으라고 했어요.

QR코드 찍으면 해당 문제의 풀이

영상을 쉽게 찾아서 바로 볼 수 있어요.

문제풀이 영상을 보고 바로 이해하네요.

쉽게 설명 잘 해주셔서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고 해요.

우등생 수학 문제풀이 영상 든든해요!


채점해보니 확실히 연습문제 덕분인지

서술형 문제해결 실전문제까지

모두 정답~ 잘 풀어주었어요.

우등생 수학으로 새학기 열심히 풀고

상위권 도전 실력 UP문제까지 완벽

마스터하기 목표로 예습해 보라고 했어요.

1단원 단원마무리와 상위권 문제까지

모두 풀었고 내일 부터는 2단원 진도 나간대요.

작년에는 알아도 몰라도 개념 강의는

빼놓지 않고 잘 보더니..

이번에는 자신 있는 부분은 개념 동영상

안봐도 되겠다며 알아서 잘해주고 있어요.

대신 모르는 문제중 문제풀이 영상이 있어

바로 도움 받을 수 있어 좋다고 해요.

초등 수학 문제집 새학기 예습용으로

준비한 천재교육 우등생 수학~

천재교육 빅데이터를 이용해서

분석 출제한 다양한 문제가 들어있어

혼자서도 완벽하게 학교 공부

할 수 있는 교재라 든든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3A - 초등 3 수준 초등 빅터 연산
최용준.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3학년1학기수학

#초등연산문제집 #빅터연산

#홈스쿨링 #천재교육 #아이와함께성장하는중

코로나로 시작해서 코로나로 끝난

2020년이 지나고 새해가 밝았어요.

2021년 신축년에는 부디

마스크 벗고 일상을 되찾는 날이 오길

간절히 ~ 간절히~ 바래봅니다!

길고 긴~ 겨울방학이 얼마 안 남았어요.

우리 아이들 방학은 벌써 이번주네요.

겨울 방학 계획 다들 세우셨나요?

초승달도 아이들 겨울 방학 계획

열심히 세우고 있어요.

ip tv랑 사랑에 빠진 아이들을 위해

만들기 놀이 재료도 구입 하고,

방학에 읽을 학습만화 책도 구입하고,

문제집도 준비했어요.

1학년때 손가락 연산을 힘겹게 했던

수지양에게 연산의 즐거움을

알게 해준 교재 천재교육

초등연산문제집

빅터연산

올해도 준비했어요!

쉽고 재미있는 연산문제집으로

교과연계학습이 가능한

'빅터연산' 문제집 열심히 풀고

모바일 추가 학습까지

알차게 할 수 있는 문제집이라 좋답니다.


<천재교육> 빅터연산 3A

초등 3A에서는 세 자리 수의 덧셈과

세 자리 수의 뺄셈,

두 자리 수와 한 자리 수의 곱셈,

시간의 합과 차, 길이의 함과 차

분수와 소수도 배워요!


빅터연산 처음 배울 내용은 '덧셈'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로

먼저 배울 내용을 알려준답니다.

학습할 내용을 만화로 먼저 만나보니

자연스럽게 아이의 관심과 흥미를

확~ 끌어당겨요.

수학 싫어하는 아이도 거부감없이

읽어보고 어떤 것을 배우는지

재미있게 알 수 있어요.

이번 단원에서는 성녕팔이소녀

이야기에 세 자리 수의 덧셈을

성냥값 계산으로 재미있게 알려주네요.

우리 수지양 굉장히 좋아해요 ㅎㅎ


초등3학년 연산문제집 빅터연산

QR코드를 스캔하면

'연산력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어플에서 'QR학습' 천재교육

다운받아서 공폰에 깔아두면

연산 게임을 무료로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없는 우리 수지양 공폰에

깔아주니 게임 할 수 있다며 좋아해요!

스마트폰이 노트라 커서 쥐기

힘들어서 실수로 틀리기도 하지만

금새 익숙해져서 잘하네요!

아이가 먼저 매일 매일 해도 되냐고

물어보네요 ㅎㅎㅎ

그럼~ 하루 10분씩 꾸준히 매일

하라고 했더니 굉장히 좋아해요.


개념과 원리를 그림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어요.

텍스트로 길게 설명된 개념보다는

군더더기 없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그림을 보면서 연산의 원리를

한눈에 쉽게 이해할수 있어 좋아요.

딱 보이는 이만큼이

하루치 분량이랍니다!

두장도 아니고 한장 딱 두쪽~

아이들이 기분좋게 풀수있어요.

엉덩이 가벼운 우리 수지양이

빅터연산만은 기분좋게 꾸준히

풀고 있는 이유랍니다!


천재교육 초등연산문제집 빅터연산

단순한 연산문제집만 지루하게

계속 반복되는 것이 아니예요!

짜잔~ 1단원 덧셈 찍어보았어요.

딱 봐도~ 왜 초등연산문제집

빅터연산~ 빅터연산~ 하는지

눈에 확~ 보이네요!!!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방법으로

연산문제를 풀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다양한 연산문제를 풀었다면..

단원 마무리 부분에

단원에서 배운 연산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는 '집중연산'

문제가 있어 좋답니다.

앞에서 배운 연산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볼수 있어 좋았어요.

처음부터 집중연산 문제만 나온다면

힘들어 했을텐데..

단계별로 다양한 문제를 풀고 나서

다음단원 배우기전 마무리단계에서

풀 수 있어 잘 풀어주고 있답니다!


매일 매일 딱 한장씩 지금까지

기분좋게 꾸준히 풀고있어요.

정확성을 요구하는 집중연산 문제부터

수수께끼, 연상퀴즈, 사료의 무게,

저금통에 들어있는 돈이 얼마인지

실생활과 연관있는 연산문제까지

다양하게 풀수 있어 좋았어요.


초등연산문제집 빅터연산

수수께끼부터 연산결과에 따라

나온값에 해당하는 글자를 칸에 써넣으면

그림에 해당하는 화가의 이름이 나와요.

이런 유형의 문제 덕분에

아이가 더 재미있게 할수있어요.


1단원 12일차시까지 매일 풀었어요.

두문제 틀렸는데..

한 문제는 안풀어서 틀렸고ㅋㅋ

다른 문제는 계산실수로 틀렸어요.

그리고 연산문제 숫자 쓴거 보니

6,8,0 숫자 구별이 애매한게 보였어요.

정확히 쓰라고 알려줬어요.

문제를 풀어서 틀린것과 안풀어서

틀린것의 차이도 알려주고..

저학년때 연산구멍 확실히 제거해야죠!

초등수학연산문제집으로 만나본

천재교육 빅터연산~

지루한 연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빅터연산 문제집 적극추천해요~!

연산의 개념과 원리를 쉽게 배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등생 해법 수학 3-1 (2021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1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마냥~ 미취학생 같았던 우리집 막내!

어느덧 초등 저학년 시절이 가고..

초등 중학년 시절로 접어들고 있어요.

와~ 우~ 시간 정말 빨라요.

애기 애기하게 생겨서 실감이 안나요.

큰 아이와 다르게 못해도 이쁘고

잘해도 이쁘고~ 실수해도 이쁘고..

큰 아이에 비해 기대치가 워낙 낮아서

그냥~ 다 예뻐 보이더라구요.

큰 아이와 성격도 성향도 달라서

깜빡 깜빡 깜빡이 공주마냥~

물건도 잘 흘리고 다니네요.

덜렁거리고 놀기 좋아하는 성격이라

문제를 풀때 한 두개씩 안 풀고

그냥 넘어가더라구요.

채점할때 왜 안 풀었냐고 물으면..

"에잉~??? 여기에 문제가 언제 있었지?"

ㅎㅎㅎ 그냥 웃지요 ㅎㅎㅎ

1학년때부터 쭈욱~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교재로 공부한 덕분에

나름 구멍없는 초등 저학년 시절을

잘~ 마무리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초등 시절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시기인 초등3학년 수학문제집으로


우등생 해법수학

초등3학년 1학기 수학문제집

홈스쿨링 교재로 준비했어요!

큰 아이와 다르게 많은 양의 문제를

빠르게 풀수있는 아이가 아니기때문에

이번에도 우리 아이 페이스에 맞게

하루 1~2장씩 꾸준히 풀기로 시작했어요!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초등 3학년 1학기 수학문제집


우등생 홈스쿨링 8주 스케줄표,

12주 스케줄표가 두가지가 있답니다.

우리 아이는 우등생 홈스쿨링12주

스케줄표에 맞게 하기로했어요.

너무 많은 양을 풀면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아이기때문에..

12주 스케줄표에 맞게 풀면서

슬기로운 집콕생활로

자기주도습관 확실히 잡아보려구요.


빅데이터를 활용한 단원 성취도

진단평가 문제가 들어있어요.

진단분석부터 취약점 처방에

확인평가까지~ 빅데이터를 활용한

천재교육의 알찬 정보제공 완전좋아요!

1단원 성취도 진단평가 풀어보니

모두 백점~ 오올~

오늘부터 덜렁이 공주 아닌걸로~ㅎㅎ


웹툰으로 만나는 단원 미리보기!

와우~ 요즘 대세인 웹툰을 수학에

접목시켜 배울 내용을 더욱 자세하고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배워요.

QR코드로 웹툰을 끝까지 볼 수 있답니다!


초등 3학년 1학기 수학문제집

우등생 교과서 개념을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해주니 개념 설명보고

문제를 풀 수 있어요.

개념 설명 보고 이해가 안된다고 해도

전혀~ 걱정없어요!

QR코드로 볼수 있는 '개념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볼수 있거든요~!

우등생 개념 설명 보다가 다른건 알겠는데

어림하기가 뭐냐고 묻길래

어림하기 간단하게 예를 들어

설명해주고 개념 강의 보여줬어요!




어림하기 부분만 개념강의 본다고 하더니

선생님이 설명 잘하신다며

다른것도 계속 잘 보네요!

설마 문제 풀기 싫어서 계속 보는건

아니였겠지요 ㅎㅎㅎ

아직 2학년인데 어려운 3학년 수학을

안배운 3학년 수학을 어떻게 푸냐고

시작전에 사실 투덜 투덜 댔었는데

언제 그랬냐는 듯 잘 보고 잘 풀어주네요.


교과서 개념공부를 하고 개념

확인문제를 풀어보았다면

교과서 익힘책 유형문제와

잘 틀리는 문제와 서술형문제,

단원평가문제,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창의.융합 문제까지 다양하게

풀어보며 나의 실력이 어느만큼인지

점검 및 확인할수 있어요.

특히나 서술형문제 풀기를 어려워하는데

대표예제 문제와 문제 해결 힌트와

문제 해결 전략을 보며 풀이 쓰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연습문제와 실전문제의 풀이 과정을

써보면서 서술형문제 풀이에

자신감을 기를수있어 좋아요.


1단원 개념확인부터 개념 동영상보고

개념확인문제, 교과서 익힘책 유형문제,

잘 틀리는 문제 해결, 서술형 문제 해결

까지 열심히 풀어주었어요.

안 배운거라 많이 어렵냐고 다시 물어보니

이제 어렵지 않다며 잘 풀어주네요.

원래 이해가 안된다며 몇번씩 엄마찾고

계속 앞에 앉아있으라고 하는데..

왠일인지 어림이 뭐냐고 딱 한번 묻고

다 풀때까지 한번도 찾지 않았답니다.

와우~ 많이 발전했어요.

그동안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천재교육

우등생 문제집 풀었던 보람있네요!


1단원 서술형 문제 해결 풀이과정까지

굉장히 꼼꼼하게 완벽하게 잘 풀어주어서

흐뭇했지만.. 역시나~ 잘 틀리는 문제 해결중

세가지 문제 똑같이 틀렸어요.

무슨 문제인지 보니..

4장의 수 카드 중 3장을 골라 한 번씩만

사용하여 세 자리 수를 만들려고 합니다.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수와

가장 작은 수의 차를 구하시오!

또는 합을 구하시오!

같은 유형 문제만 쪼르르~ 틀렸어요.

왜 틀렸나 보니~ ㅎㅎㅎ

4장의 수 카드를 3장을 골라야 하는데..

4장의 수 카드 모두 골라서

합의 수와 차를 구했어요.

4장 모두 써서 하라고 했다면..

모두 정답인데.. 3장만 쓰라고 한걸

꼼꼼히 안보고 그냥 했나봐요.

어쩜 한결같이 세 문제 모두 그렇게 풀었어요.

채점안하고 다시 풀어보라고 주니

몇번 읽어보다가 실수한것을 알고

정답 잘 적어주었어요!

우리 덜렁공주님~ 덜렁 실수를

우등생 해법수학 풀면서 고치고 있어요.


우등생 해법수학 동영상 강의와

학교 교과 공부를 완벽하게

준비 할 수 있는 '교과서 마스터'

연산력 평가문제, 심화 서술형문제,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학교 시험에

대비 할 수 있는 평가마스터 북~

문제 풀이 과정을 자세하게 볼 수 있는

꼼꼼풀이집까지 있어 든든해요!

QR코드 개념 동영상 강의를 보며

모든 문제의 기본이 되는 개념 학습을

충분히 이해할수 있을때까지 볼 수 있어요.

​슬기로운 우등생 생활 홈스쿨링교재로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딱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문제 해결의 길잡이 원리 수학 2-2 (2021년용) - 수학적 창의성을 키우는 바른 수학 공부법, 새 교육과정 문제 해결의 길잡이 (2021년)
미래엔 편집부 엮음 / 미래엔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는게 제일 좋은~♪

놀기 좋아하는 우리집 2학년 아이!

수학 문제집만 빼놓치 않고

주 4~5일 하루 1~2장이라도

꾸준히 풀게 했어요.

그나마 다행이죠~ ㅎㅎ

하루 10분~20분 내외 시간이지만

공부 습관 잡는데 미래엔 교재와

함께하고 있어요!!!

거북이처럼 느리지만..

꾸준히 1~2장씩 풀기 했더니

하루한장 쏙셈과 도형바로알기 완북했어요!

이번 학기끝나고 복습용으로

풀어볼 교재로 선택한 문해길로 유명한~

수학적 창의성을 키우는 바란 수학 공부법

문제 해결의 길잡이

드디어 풀기 시작했어요!


<미래엔> 문제 해결의 길잡이 원리


문제를 해결하는 8가지 해결 전략으로

4단계 사고 과정을 적용하여

문제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주고

수학적 창의성을 키워주는 문해길!


본격적으로 문제집을 풀기 앞서~

각 단원 별로 앞장에 학습목표와

학습 계획표가 있어요!

아이들 자기주도학습 습관잡기에

완전 좋은 학습계획과 복습계획이 있네요.

저학년이라 놀기만 좋아하고

하루 1~2장이라도 꾸준히 풀자고해도

이것뿐인것도 자꾸 잊게 되는데..

이렇게 쪽수와 학습계획이 나와있어

덜렁대는 우리 아이에게 딱이랍니다!


해결 전략 익히기, 해결 전략 적용하기,

해결 전략 다지기 문제를 풀어보기 앞서

예시 문제를 통해 문제를 분석하는

방법과 해결하는 방법, 풀이 과정을

완벽하게 이해할수 있도록 보여줍니다.

우리 아이가 공부 좋아하는 아이가 아니라

조금만 몰라도 "엄마~" 하고 부릅니다.

문제집 한 두장 푸는 걸로 자주

소환당하고 있어요.

큰 아이때는 이런적이 없어서 처음에는

세상 친절하고 상냥한 엄마로 설명해주었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이런것도 물어보다니..

마음속 깊은곳에서부터

올라오는 깊은 한숨과 화로 인해..

설명해주는 목소리에도 티가 나더라구요.

이번 문해길 원리 문제집을 풀때는

지금 까지 엄마 소환 한번도 안당했어요!

와우~ 문제 해결 전략 알아보기가

굉장히 자세하고 쉽게 설명 되어 있기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문제집 만들어주신분께

초승달 큰절 올리고 싶어요 ㅎㅎㅎ

문해길~ 문해길~ 입소문난 이유를 알겠어요.

식을 만들어 해결하는 과정을

쉽게 배울수 있어 좋았어요.

풀이과정 약하고 덜렁대는 우리 아이

식을 만들어 해결하기를 통해 꼼꼼히

보는 습관까지 키울수있어 좋았어요.


문제 해결 전략을 4단계로 완벽하게

익히고 배웠다면 마무리 학습으로

해결 전략 마무리하기 기본문제와

실력문제를 풀어보며 부족한 부분을 체크 해요.

잘 풀었다면 제대로 이해했으니

다음 단원으로 신나게 넘어가면 되고..

틀리는 문제가 있거나 어렵다고 느끼는

부분이 있다면 체크해 두었다가

복습계획에 표시해두고 차근차근

다시 한번 보게 하면 될 듯 해요.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어보기전에

예시문제를 통해 문제분석과 해결 전략 알아보기

풀이과정 꼼꼼히 읽어보고 있네요.

문제 대충 대충 읽어보고 아는 문제도

틀리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문제집 좋아요.

1단원 풀었는데 이미 배운부분이고
자세한 해결 전략 덕분에
혼자서 차근차근 쉽게 풀어주었어요.

어려우면 엄마 소환하라고 했더니~

자신만만한 목소리로 괜찮다며

커피라도 한 잔 마시며 힐링하래요 ㅋㅋ

문해길 덕분에 비아 커피 한잔 했어요.


학습 계획표에 나온 대로 일주일분량

풀어본 후 채점해보니 모두 정답~

문해길의 수학 실력을 키워주는

바른 공부 습관 덕분에 대충 대충 보는

우리집 겸둥이 막내가 조금씩 달라지고있어요.

문제를 해결하는 8가지 전략을

제시해주어 아이의 수학적 사고력과

수학 실력을 쭉~ 쭉~ 끌어올려주네요.

문해길 원리 쉽게 못 풀어줄까 걱정했는데

차근차근 잘 풀어주고 있어요.

문해길 원리 교재 다 풀어보면

문해길 심화 교재 주문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