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반찬 비결 - 국민 재료 60가지로 만드는 국민 반찬 198가지
이혜영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초보 주부도 쉽게 따라할수 있다!

주부가 되어보니 가장 신경쓰이는일이 오늘 뭐해 먹지? 였다.

엄마가 해주시는 밥만 먹다가 내가 우리 가족의 밥상을 책임져야 한다니..정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여기저기 소문난 요리 블로그도 뒤져보고 요리 카페에도 들어봤지만 내 요리솜씨는 어째서 항상 제자리인지...ㅠㅠ

나름 따라한다고 열심히 따라해도 결과물은..외양도 맛도 모두 낙제점이었다.

내 실력을 모르고 너무 어렵고 예뻐보이는 요리만 따라한게 실패의 원인이었을까??

아무튼 내 요리실력은 전~혀 늘지 않았고, 점점 요리도 싫어지고 약간의 두려움마져 생기기 시작했다.

에휴~그래도 먹고 살아야지 하며 요리책을 여기저기 뒤적거리다가 정말 쉬~워 보이는 요리책을 발견했다!!!

 

요안나 이혜영의 "최고의 반찬비결"

무려 1500만이 찾은 네이버 블로그의 운영자인 요안나 이혜영씨가 낸 요리책인데, 굉장히 깔끔하고 쉽고 명료하다.

무엇보다 이책의 장점은 냉장고에 있는 요리재료로 쉽게 해먹을수 있는 반찬들이 주류라는 것이다.

요즘 물가도 장난이 아니다 보니 장보는것도 부담스러운 나같은 주부들이 쉽게 도전해볼수 있도록 재료로

구하기 쉽고 값도 싼 것이 대부분이다.

또한 군더더기 표현이 없고 요리과정이 간단해서 따라하기 무척 쉬웠다. 다른 요리책은 요리하는 과정이 너무 길고 복잡해서

따라가하기 쉽지 않았던게 사실이었는데 이 책은 그 점에서는 정말 만족스러웠다.

나 같은 초보 주부도 무난히 따라할수 있도록 쉬운 설명.복잡하지 않은 조리과정, 쉽고 알기 쉬운 계량법!!

이 책의 장점은 이 세가지로 요약할수 있겠다.

실제로 어제 책에 나온데로 '새송이 장조림' 난생 처음 만들어 보았는데..정말 내가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아직 비쥬얼 적으로는 조금 모자라지만 ㅎㅎ첫술에 배부른랴?

앞으로 꾸준히 옆에 두고 요리 연습에 매진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