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 사계절 건강 밥상편 - 따라 하고 싶은 한 끼! 알토란
MBN〈알토란〉제작진 저자 / 다온북스컴퍼니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토란 사계절 건강밥상편

MBN <알토란> 제작팀 지음

다온북스

 

 

 






     다온북스에서 <알토란 사계절 건강밥상>이 출간되었다. 평소 주부의 입장에서 제철요리, 건강요리를 맛있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셰프들의 비법을 배울 수 있어 믿고 보는 알토란이라 더욱 신뢰가 되고 궁금했다.

 

 



     책의 구성은 건강과 활력을 충전해주는 1)/여름/가을/겨울 계절 밥상과 명절이나 계절 특성에 맞게 꾸려진 2)여름 복날밥상, 가을 추석밥상, 겨울 정월대보름밥상, 동지 밥상, 설날 밥상의 스페셜 밥상으로 채워졌다.

 

 





     차례를 보면서 제철에 난 신선하고 맛난 재료로 특히 건강에 신경을 쓴 메뉴들이라 배우고 싶은 음식들이 많았다.

요즘 코로나로 외식도 어렵고 집밥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다. 매일매일 무엇을 해먹을까?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

 


 

매일 먹는 집밥, 어떻게 맛있게 먹을까?

매일 먹는 집밥, 무엇을 건강하게 먹을까?

 

 


    무엇보다 집밥의 차원을 훨씬 건강하고 다양하게 넓혀준 <알토란 사계절 건강밥상>이 정말 반갑고 고맙다. 건강밥상 꿀팁 덕분에 음식 자신감이 생겼다.

 

 

 

==<알토란 사계절 건강밥상> 구성 살펴보기


     자연스레 여름편 밥상부터 살펴보았다.

삼복 더위를 줄줄이 앞두고 기운 없고 입맛 없을 때 먹으면 좋을 열무 물김치, 열무 비빔국수, 감자전, 감자탕, 돼지고기 가지찜, 꽈리고추찜, 오이지, 고추지 등이 실려 있다.

 

 






    본문에는 해당 요리의 1)재료, 2)재료 손질법, 3)맛의 한 수, 4)만드는 법, 5) 셰프의 설명, 6) 간단 요약! 한 장 레시피를 사진과 함께 친절히 소개하였다.

 


    재료의 준비부터 음식을 만드는 과정과 맛의 한 수 꿀팁까지 상세하게 알려줘서 음식에 자신감이 생기고 쉽게 따라해 볼 수 있음이 특징이다.

 

 

 


     주부의 입장에서 맛의 한 수간단 요약! 한 장 레시피가 큰 도움이 되었다.

여러 요리 프로그램이 있지만 특히 알토란 레시피가 인기가 높은 것은 바로 셰프들의 비법 맛 보장+ 시기별 꼭 필요한 음식을 소개하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여름에 시원한 맛으로 갈증을 다스려주는 오이지 레시피만 보아도 맛의 한 수덕분에 많이 배웠다. 잘못하면 무르고 곰팡이가 낀다는데 <알토란 사계절 건강밥상>에선 아낌없이 꿀팁을 대방출하였다. 3일 숙성이면 아삭아삭 초간단 오이지가 완성되는데 그 비법에 물엿과 소주가 있었다.

 


 



   간단 요약! 한 장 레시피는 요리를 하면서 한눈에 보기가 참 좋을 것 같다.

재료 준비 마치고 물, , 기름 앞에 오가다 보면 레시피를 하나하나 들여다보기가 불편할 때가 많다. 재료 준비 후 책을 펼쳐놓고 과정별로 따라하다 보면 뚝딱 건강밥상이 만들어진다.

 

 



#


     주부 14년차 집밥을 하면서 정말 다양한 레시피를 만나보았다.

하지만 음식을 인터넷 레시피로 배우는 일은 무척 어려운 일이고 실패하기도 한다.

 


     주부 경험으로 꼭 필요한 레시피는 맛있고 따라하기 쉬워야 한다는 점, 알토란 레시피만 따라해도 절대 실패하지 않음을 몸소 깨달았다. 감자탕, 정월대보름 나물, 김치 등 다양한 레시피를 방송 직후 따라해보았는데 정말 맛있었다.

 



     매일 집밥 메뉴로 고민이신 주부들께 알토란의 건강밥상 레시피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