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드 - 사랑받는 제품을 만드는 실리콘밸리 마케팅 전략 실리콘밸리 제품 혁신 시리즈 3
마르티나 라우쳉코 지음, 옥지혜 옮김 / 제이펍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 드롭박스 등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들이 어떻게 고객들을 사로잡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했는지 들여다볼 수 있다.

그 핵심은 프로덕트 마케팅.
마케팅이라고 하면 단순히 회사가 개발한 제품을 시장조사를 해서 고객의 구매를 이끌어내는 활동이라고 생각했다. 프로덕트 마케팅은 이런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시장의 인식을 설계하여 사용자가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는 매우 전략적이면서 철저한 계산 아래 제품팀과 협력하여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까지 포함한 넓은 범위의 활동이다.

이 책에서는 먼저 프로덕트 마케팅의 핵심역할 4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프로덕트 마케팅을 수행하는 프로덕트 마케터로서 프로덕트 매니저, 다른 마케터, 영업 담당자와의 성공적인 협업 방법을 안내한다. 다음으로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과 포지셔닝을 위한 접근법을 제시하면서 마지막에 프로덕트 마케팅팀을 이끄는 리더십과 조직적 과제에 초점을 맞춘다.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브랜딩을 통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한 마케터라면 이 책을 읽어보는 걸 추천한다.

"단순히 물건을 파는 장사꾼이 아닌 제품의 진정한 팬처럼 들리게 하는 것이다"
-책의 본문 중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바탕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