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의 힘 - 스스로 해내는 공부의 폭발력
송인섭 지음 / 다산에듀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첨에 책을 보고 코로나시대에 학교를 못가고
집에서 수업을 하는데 많은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방법을 잘 모르기에 이 책이 좋겠다 생각했어요ㅎ

1부는

혼공을 만드는 9가지 핵심원칙입니다

나를 알면 전략을 알 수 있고 시간을 다스릴 수 있으면 시간도 남고
공부에 습관이 베면 성공이라네요

2부는

유형별 12가지 전략.

여러가지의 유형들이 많은데 그 유형들과
팁, 체크리스트가 있습니다
보면 부모에의해 공부하는 애들유형이 많은데
거기에 대한 피드백이 많이 나와요
수업시간은 어찌 활용하는지 자율성과 독립성을 키워야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법도 나와있네요

3부엔

부모가 알아야하는 혼공법인데요
내 아이를 재대로 알아야하고 믿고 칭찬을 해줘야하네요


마지막 부록으로

어떻게 하는지 프로그램이 돼있어요
혼공학습프로그램에는 4단계가 있는데 이 책엔 1단계만 있어요

이 책을 끝까지 읽고 나서 든 생각은

내가 학교다닐때 알았으면 좋았을걸...
입니다

솔직히 저는 공부를 왜 해야하는지 몰랐기에 해라니깐 했습니다
안엔 진짜 보물이 많은 글이예요
몇 번이나 정독할거 같애요ㅎㅎ


혼공의 힘이라는 책은
나의 공부법을 알고 실천하면 할수록 재밋는거 같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