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과 죽음에 대한 커다란 책 톡 꼬마 철학자 3
실비 보시에 지음, 배형은 옮김, 상드라 푸아로 셰리프 그림, 성태용 감수 / 톡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삶과 죽음에 대해서 아직까지 아이한테 깊이있게 이야기해주진 못했던것 같아요.

막상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야기해야할지 아이가 어떻게 받아들일지 몰라 조심스러운것도 있었는데 이책을 통해서 그런 고민이 속시원히 해결 되었어요.

생명이란 정의에서부터 시작해서 살아있는것과 그렇지 않은것 계절의 변화등 다양한 시각에서 생각해 볼 수있게 나와있어요. 동물과 식물들의 생명탄생에서부터 죽는것까지 생명의 순환에 대해 잘 나와있어요.

사람의 삶에 있어서 현재, 과거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와 죽음에 대해서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네요. 우리가 살면서 가까운 사람이나 동물들이 죽는경우도 있는데 그럴때의 마음상태와 대처방안등에 대해서도 나와요. 선사시대나 고대 이집트의 장례에 관련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요.

책속에서는 죽음과 삶에 관련된 신화속 이야기도 나와 아이가 흥미있고 재미있어 하네요.

책을 읽다보면 아이한테 다양한 질문도 던지며 아이의 생각도 들어볼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어요.

예쁜그림과 함께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나와있어요.

삶에서부터 죽음 그리고 슬픔을 극복하는 과정등을 통해 행복하게 살아갈수있는 비법들을 자연스럽게 터득해 나갈수가 있네요. 깊이있으면서도 무겁지 않게 표현한 이야기들이 넘 인상깊었어요.

아이한테 다양한 지식과 함께 죽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치면서 자연스럽게 받아들일수 있었어요.

부모가 같이 보면서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눠볼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