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후회하는 삶을 그만두기로 했다 - 내 뜻대로 인생을 이끄는 선택의 심리학
쉬나 아이엔가 지음, 오혜경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뭔가 나를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는 책이 필요했습니다. 저자가 시각장애인인 것에 더욱 놀라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어떤 책인지 잘 모르는 상황에서 저자와 책 제목만 보고 이 책일 읽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맨 처음 프롤로그를 읽고 암울한 이야기 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많이 생각이 들었습니다. 힘든 삶을 살았겠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성공하고 바른 사람이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책을 읽다보면 선택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옵니다. 내용은 선택은 무엇인지, 현명한 선택방법에 대한 얘기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별히 나는 선택을 할 때 그닥 고민을 많이 하거나 힘들어하지는 않고 선택에 대해 크게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책을 읽고 내가 선택하지도 않았지만 이미 결정난 일들도 엄청 많고 내가 선택한 것으로 인해 모든 일들이 여러가지 방향으로 나아가는 등, 선택이라는 것은 우리의 일상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 선택이 생활속에서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저자처럼 힘든 상황속에서 자신의 삶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떤 선택을 하여 힘든 상황을 변화시킬수 있는지, 희망이라는 방향으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나 역시도 수 많은 선택속에 조금은 더 생각을 해보고 신중하게 인생을 꾸려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늘 잘못된 선택으로 좌절하고 후회할 수 있는 상황이지만 생각을 조금 바꾸고 신중한 선택으로 내 삶을 지금보다 더 만족스럽게 만들어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정을 잘 못하는 선택이 힘든 이들이 이 책을 읽어 보면 더 힘들어 질 수도 있겠지만 선택에 의한 후회는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책이라 힘들게 살아가는 주위의 친구들에게 이 책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